본문 바로가기
요리/일품요리

잔치국수 만드는법. 시원하고 담백한 멸치국수.

by 밥순이네 2021. 10. 2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쉽고 맛있는 멸치국수를 만들었어요. 계속 밥만 먹기도 그렇고 남편이 코로나 2차 맞고 몸져 누워 버려서 깔깔한 음식 보다 뜨끈하고 부드러운 국수만들어 줬네요. 주사 맞고 계속 춥다고 하더라구요. 남편은 모더나 전 화이자를 맞는데 주사마다 증상이 틀리는지 저는 아무렇지도 않았거든요~  아무튼 매도 먼저 맞는게 낫다고 맞고 나니 마음은 편하더라구요. 그래서 가볍게 먹을수 있는 멸치국수를 쉽고 간편하게 만들었어요. 하루 세끼 밥만 먹으려면 힘든데 잔치 국수로 한끼 맛있게 해결 했네요.

*양념장 풀어 냠냠~ 너무 깔끔하고 맛있어요. *출출할때 집에 있는 재료로만 만들수 있는 멸치국수 입니다.
*국수는 소면을 준비했고 중면이나
칼국수 등 면 종류는 다 좋아요.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소면 2인분, 애호박 1/2, 당근 1/4,양파 1/2,표고버섯 2개.느타리버섯 약간
육수:멸치 한줌, 다시마 2장,물 1.2L (부족하면 추가), 무 2덩어리, 대파 1줄
양념:간장 3T,고춧가루 1/3T,설탕 1/2T,간마늘 1/3T, 깨가루,참기름

1.멸치는 비린내가 나므로 똥을 빼고 느타리 버섯은 가닥가닥 떼어 준비합니다.
*똥 빼는게 귀찮다면 중멸치나 소멸치를 사용해도 됩니다.

2.호박,당근.양파는 채 썰어 주세요. 

 3.표고 버섯은 슬라이스, 양념장에 넣을 청양고추는 송송 썰어 줍니다.
*그 밖에 집에 있는 재료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4.마른 팬에 손질한 멸치를 물기 없이 볶다가 물 1.2L와 대파잎,다시마,무로 육수 끓여 주세요.
*물이 줄어 들면 더 추가해 육수가 부족하지 않게 끓여 주세요. *이 밖에 황태 머리나 디포리 넣어 육수 끓여도 좋아요.

5.육수가 푹 끓었으면 건더기 건져내고 준비한 호박과 당근, 양파, 간마늘, 표고버섯, 참치액젓 넣고 한소끔 끓입니다.
(중간에 거품 걷어내 주세요)
*잔치 국수는 야채를 볶아 넣는데 저는 간편하게 그냥 넣었어도 맛있었어요.

 6.육수 끓이는 동안 간장3T, 고춧가루1/3T, 설탕 1/2T, 간마늘1/3T, 깨가루, 참기름으로 국수 양념장 만듭니다.

7.끓는 물에 국수 2인분 넣어 끓어 오르면 조금씩 2번 물을 넣어가며 삶아 찬물에 담궈 씻어 주세요.
*삶아서 탱탱하게 얼음물에 씻으면 더 쫄깃쫄깃 합니다.

8.삶아 놓은 국수는 뜨끈한 육수에 2~3번 토렴 하여 완성합니다.
*토렴이란 밥이나 국수 등에 더운 국물을 여러 번 부었다가 따라내고 따뜻하게 덥히는 것을 말합니다.

*멸치 국수 완성 됐어요.
*잔치 국수라고도 불리는데 저는 구수한 멸치 국수로~ㅎㅎ
*찬바람 불기 시작하면 간단하고 맛있는 진짜 좋은 국수요리 입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