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국 & 찌개,조림

버섯들깨탕 만드는 법.

by 밥순이네 2021. 10. 29.
728x90
반응형

추워 지기 시작하면 저는 꼭 찾는 음식이 있어요.바로 #버섯들깨탕.  #들깨 의 고소한 풍미와 버섯의 쫄깃한 식감, 담백한 국물이 최고인 버섯 들깨탕. 여기에 조랭이 떡국이나 떡국떡만 넣으면 둘이 먹다가 하나가 죽어도 모를 들깨 떡국 이 됩니다. 들깨에는 리놀렌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고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해 주며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또 들깨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성인병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요즘 같은 환절기 날씨에 영양가가 많아 건강에도 아주 좋습니다. 그럼 쉽게 만들수 있는 버섯 들깨탕 만들어 볼께요.  그럼 미역국 보다 더 쉬운 버섯 들깨탕 만들어 볼께요.

*영양가 많은 버섯들깨탕.
*들깨 가루에 찹쌀가루를 섞어 감칠맛과 풍미를 더해주는 건강에 좋은 버섯 들깨탕입니다.
재료:느타리 버섯 한줌, 만가닥버섯 1팩,표고버섯 3개 (버섯 종류는 다 좋아요), 양파 1/2, 대파 1/2, 들깨가루 7T,
찹쌀가루 1T, 소금 1/2T,
국간장 2T,물 1L
육수:다시마 2장,국멸치 7~8개, 건새우 한줌, 육수팩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팽이버섯을 비롯 모든 버섯이 다 가능하니 집에 있는 버섯 있으면 다 꺼내서 끓여 보세요.

1.느타리버섯과 만가닥 버섯은 손으로 떼어 물에 한번만 씻고 표고 버섯은 젖은 타올로 닦아 슬라이스 합니다.
*원래 버섯은 깨끗해서 안씻어도 되는데 가볍게 물에 한번 씻었어요.

2.양파는 채 썰고 대파는 송송 썰어 주세요.

3.마른 새우와 멸치로 육수 끓이고 끓으면 건져내고 버섯과 양파 넣어 끓여 주세요.
*멸치는 반으로 갈라 똥 빼고 마른 새우와 같이 육수팩에 넣어 끓이면 국물이 깔끔하고 구수합니다.

4.볼에 들깨 가루와 찹쌀가루를 1:1로 넣어 섞어 주세요. 찹쌀가루를 섞으면 감칠맛이 배가 됩니다.
*거피 들깨가루를 사용했고 통들깨 사용시 깨끗이 씻어 믹서기에 곱게 갈아 사용하세요. (물은 봐가면서 걸쭉하게)

5.4)가 끓으면 섞어 놓은 들깨가루를 한꺼번에 넣지 말고 한 수저씩 넣고 섞어 가며 끓이다 소금과 대파로 마무리 합니다. 저는 3수저 넣었어요. *너무 간단하고 쉽죠?

*구수한 버섯 들깨탕.
*쉬우면서도 건강에도 좋고 고소하고 맛있는 버섯 들깨탕으로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