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일품요리

찜닭 만드는법. 캬라멜 없이 000과 00으로 맛있게 만들기.

by 집밥로그 2021. 12. 30.
728x90
반응형
 

*연말인데 코로나로 외식도 못하고 집에서 맛있게 찜닭을 만들어 봤어요. 보통 찜닭 하면 집에서 만들어 먹기 힘들거라 생각하는데 오히려 닭볶음탕 보다 더 쉬워요. 그리고 또 한가지.. 찜닭은 캬랴멜을 넣어 거므스름한 색을 띄어 먹음직 스러운데 집에서 만들면 희멀건 해서 맛있게 보이질 않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2가지 양념을 넣어 먹음직 스럽게 만들어 봤어요. 캬라멜을 넣지 않아 색이 아주 진하진 않지만 000과 00으로 사먹는 것 보다 더 맛있게 만들어 봤어요. 무엇인지 맞춰 보세요~ㅎㅎ 그럼 가족 모임 요리로 좋은 간장찜닭 만들어 볼께요.

*단짠단짠 간장 찜닭.
재료:닭 800g, 떡볶이떡 한줌, 감자 1개, 당근 50g,청양고추 2개, 대파 1줄,물 200ml
양념:간장 10T,맛술 5T,흑설탕 1T,다진마늘 2T,조청 2T,후추 약간,통깨,참기름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1.닭은 껍질 벗겨 깨끗이 씻어 주세요. (껍질도 좋다면 그냥 하셔도 됩니다.)
*껍질엔 지방이 많아 콜레스테롤이 걱정이었는데 요즘은 닭껍질 튀김이 유행이더라구요.
저도 먹어 봤는데 바삭한게 맥주 안주로 좋았어요.

2.끓는 물에 생강과 청주 넣어 닭 살이 하얗게 될때 까지 삶아 줍니다.
*마침 청주가 다 떨어져서 전 생강과 청주에 재워둔 생강술을 넣었는데 닭의 누린내는 하나도 안났어요.

3.양파는 채 썰고 감자는 마음대로 잘라 뭉개지니 모서리를 갈비찜에 넣는 것 처럼 다듬어 주세요.

4.당근도 감자처럼 썰어 다듬고 대파와 청양고추는 송송 썰어 줍니다.

6.물 200ml에 간장 10T,맛술 5T,흑설탕 1T,다진마늘 2T, 조청 2T,후추 약간으로 찜닭 양념 만듭니다.
*찜닭은 거므스름 해야해서 주로 캬라멜을 넣는데 저는 흑설탕조청을 넣어 더 맛있고 건강에도 좋더라구요.
*흑설탕이 없으면 황설탕으로 넣고 조청은 마트에 가면 다 파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7.넓은 냄비에 대파와 청양고추를 제외한 재료 모두 넣고 끓여 주세요.
*당면은 납작 당면을 넣어 잘 안익어서 처음부터 같이 넣고 끓였어요. 만약 잡채용 얇은 당면을 넣으신다면 어느 정도 끓이다가 중간에 넣어 주세요.

8.당면이 들어가 중간에 눌지 않게 뒤적이고  닭이 익었으면 떡볶이 떡과 대파 넣어 조금 더 뒤적이다 통깨와 참기름으로 완성합니다. *달고 짭쪼름한 간장 찜닭이 완성됐어요.
*감자와 떡도 갈색빛이 나서 너무 맛있게 보이고 정말 식당에서 파는 것 못지 않게 너무 맛있답니다.

*드셔 보시면 깜짝 놀라게 맛있는 간장 찜닭.

*안동 찜닭보다 더 맛있는 간장 찜닭. 연말에 가족끼리 만들어 드셔보세요.
*정말 식당에 갈 필요도 없고 저렴하고 맛있게 드실수 있습니다. 코로나로 가족들이 집에 있는 날이 많아 주부님들 힘들겠지만 맛있는 음식 만들어서 행복한 식사라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먹는게 남는 거라는 말도 있잖아요~ 그럼 더 맛있는 음식으로 찾아 올께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