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애호박 볶음 말고 구워서 무쳐 보세요. 아삭한 식감이 끝내줘요.

by 밥순이네 2022. 4. 1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내일이 벌써 주말이네요. 시간 참 빨리 흐르죠? 오늘은 애호박으로 간단하면서도 아주 맛있는 밑반찬을 만들었어요. 시어머님이 아프셔서 집에 계시는데 색다른 뭔가가 드시고 싶다며 저한테 주문을 하더라고요.
그래서 마침 애호박이 있어 아주 간단하면서도 맛있게 애호박 무침을 만들었어요. 어머님은 볶아 먹기만 했는데 세상에 이런 요리도 있냐며 아삭한 게 진짜 맛있다를 여러 번 반복하더라고요. 채소는 구우면 단맛이 나와 풍미가 있어 예전에
캠핑 다닐 때 숯불에 많이 구워 먹었었어요. 애호박 역시 구우면 아삭한 식감과 단맛이 있어 너무 맛있게 먹었답니다.
여기에 양파도 살짝 구워 같이 무쳤더니 너무 맛있는 밑반찬이 됐어요. 그럼 구운 애호박 무침 시작해 볼게요.

 

*밑반찬으로 좋은 애호박 양파 무침.
*밑반찬이 마땅치 않을 때애호박으로 근사한 밑반찬을 만들어 보세요. 아삭한 게 너무 맛있습니다.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애호박 1개, 양파 1/2개, 홍고추 1개, 대파 1줄
양념:멸치액젓 2T, 설탕 1/2T, 매실청 1T, 고춧가루 1T, 다진 마늘 1T, 깨소금 1T, 참기름

1. 애호박은 0.5~0.7cm 두께로 자르고 양파는 채 썰어 주세요. *애호박은 반달 모양으로 썰어도 됩니다.

2. 홍고추, 대파는 어슷 썰어 주세요.

3. 팬에 기름 두르지 않고 애호박을 노릇하게 구워 식혀 둡니다.
*간장 양념에 무칠 거니 따로 소금은 뿌리지 않았어요.

4. 양파도 생으로 무치는 것보다구우면 매운맛은 줄어들고 단맛이 나서 구워 같이 무쳤어요.
*이밖에 버섯을 구워 같이 무쳐도 좋아요.

5. 통깨는 고소하게 절구에 찧어 주세요. 절구가 없으면 손바닥으로 비벼 부셔도 됩니다.

6. 볼에 양념 재료 멸치액젓 2T, 설탕 1/2T, 매실청 1T, 고춧가루 1T, 다진 마늘 1T, 깨소금 1T, 참기름 넣어 섞어 주세요.

7. 양념에 구운 애호박과 구운 양파를 넣어 무친 다음 대파와 홍고추, 깨소금, 참기름으로 무쳐 마무리합니다.

*애호박 양파 무침 완성.
*국이나 찌개용으로 항상 집에 준비돼 있는 애호박과 양파로 맛있는 밑반찬이 완성됐어요. 나물이나 찌개로만 드시지 말고 애호박 구이 무침으로도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아삭한 식감이 끝내 주더라고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