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양파김치 담그는 법. 맵지않고 아삭한 양파요리.

by 밥순이네 2022. 4. 2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햇양파가 많이 나오죠? 오늘 양파를 사왔는데 이상하게 껍질이 두껍더라구요. 햇양파는 까기 어려울 정도로 얇거든요? 그래서 묵은 양파인가 보다 하고 양념으로 쓰려고 했는데 양파 까면서 이상하게 눈물이 하나도 안나는 거에요. 매울까봐 안경에 물도 한바가지 떠놓고 까려고 준비 다 했는데 글쎄 눈물이 한방울도 안나는 거에요. 그래서
일단 안매우니 양파김치로 담긴 했는데 햇양파 처럼 엄청 달고 맛있더라구요. 다음엔 햇양파인지 묵은 양파인지 마트에 가서 물어 보려구요~ 
양파우리 음식의 대표적인 양념 채소 중 하나로 알싸한 매운맛과 단맛이 있어 찌개나 볶음, 국, 샐러드 등 무궁무진 하게 활용 되고 있는 채소입니다.

*양파김치 만들어 볼께요.​

*양파 김치.
재료:양파 1.5kg, 부추 한줌, 청양고추 2개
양념:맛술 1T, 고춧가루 5T, 생강청 1T, 멸치액젓 2T, 새우젓 2T, 다진마늘 1T, 매실청 3T, 통깨, 참기름

*양파 1.5kg을 준비합니다.
​*양파 고르는 법
좋은 양파는 무르지 않고 단단하며 껍질이 선명하고 잘 마른 것이며 또 들었을 때 묵직하며 크기가 균일한 것이 좋다고 합니다. 보관을 잘못하면 악취가 나기 때문에 냄새로 좋은 양파를 구분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껍질이 얇지만 잘 벗겨지지 않는 것이 좋은 양파 입니다.

1.양파는 껍질을 벗기고 깨끗이 씻어 주세요.
*양파 껍질은 버리지 마시고 말려 놨다 차로 끓여 마시면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2.깨끗이 씻은 양파는 큼직하게 자르고 물 1.5L에 천일염 3T 넣어 녹인 후 20분 정도 양파를 절여 둡니다.
*저는 3등분 했는데 먹기 좋더라구요.

3.절여지는 동안 부추는 2cm 길이로 자르고 청양고추는 송송 썰어 씨를 털어 냅니다.

4. 새우젓은 국물만 짜서 양념에 넣고 건더기는 갈지 않고 다져 주세요. 

5.절인 양파는 2번 정도 헹궈 물기 뺍니다.

6.볼에 맛술 1T, 고춧가루 5T, 생강청 1T, 멸치액젓 2T, 새우젓 2T, 다진마늘 1T, 매실청 3T넣어 섞어 김치 양념 만들어 주세요.

7.만든 양념장에 절인 양파와 부추 넣어 버무립니다.

8.버무려 졌으면 통깨와 참기름으로 완성합니다.

*양파 김치 완성됐어요. 드셔보실래요? 아삭아삭 진짜 맛있어요. 간단하고 맛있고 건강에 좋은 양파김치.
*바로 먹어도 되지만 하룻밤 익혀 드시면 더 맛있어요. 저는 너무 맛있어서 바로 먹었네요~ㅎㅎ
*저희 시어머님은 부추를 넣어 굉장히 맛있다며 계속 먹게 된다고 칭찬하더라구요. 고기와도 잘 어울리니 이웃님들도
양파 김치
만들어 보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