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스팸고추 볶음장. 밥 비벼 먹기 좋은 간단한 스팸요리.

by 밥순이네 2023. 3. 2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입맛 없을 때 밥 비벼 먹기 좋은 스팸 볶음장을 만들었어요. 왜 봄에는 입맛이 없는 줄 아세요? 여러 가지 요인이 있겠지만 어디선가 보니 겨우내 움츠리고 있던 우리 몸이 봄이 되니 깨어나면서 나른해지고 피곤해서 입맛이 떨어지는 현상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면역력에 좋은 야채들을 많이 먹어야 한대요. 하지만 바쁜 요즘 세상에 다 챙겨 먹기가 힘들어서 집에 있는 스팸과 야채와 고추를 듬뿍 넣어 밥 비벼 먹을 수 있는 볶음장을 만들었어요. 아이들도 좋아하고 쌈장 대신 상추에 싸 먹어도 좋더라고요. 맛은 말할 것도 없고 간단 요리이니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스팸 고추 볶음장.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 스팸 200g 1캔, 청양고추 6개, 양파 작은 것 1개, 표고버섯 2개, 들기름 1T
양념: 맛술 3T, 간장 5T, 참치액젓 2T (없으면 멸치액젓 1T), 물 5T, 설탕 3T, 고춧가루 1T, 간 마늘 1T, 통깨, 참기름

 

1. 스팸은 뚜껑 따고 작게 잘라 뜨거운 물로 기름기를 빼주세요.

 

2. 청, 홍고추, 표고버섯, 양파는 송송 썰어 주세요. 
*이 밖에 찌개 끓이고 남은 자투리 야채를 넣어도 좋아요.

 

3. 냄비에 들기름 1T 두르고 양파와 표고버섯 넣어 양파가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 주세요.

 

4. 양파가 볶아지면 스팸도 넣어 볶다가  맛술 3T, 간장 5T, 참치액젓 2T (없으면 멸치액젓 1T), 물 5T, 설탕 3T, 고춧가루 1T, 간 마늘 1T  넣어 7~8분 끓여 주세요.
*보통은 고추장 스팸 요리에 고추장 양념을 많이 넣는데 간장 양념이라 매운 것 못 먹는 사람들이나 아이들 반찬으로 좋습니다. 

 

5. 끓으면 고추 넣고 통깨와 참기름으로 완성합니다.

 

*스팸 고추 볶음장.
*간단해서 뚝딱 만들 수 있으니 입맛 없을 때 만들어 드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