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국 & 찌개,조림

스팸과 감자를 썰어서 끓여만 주세요. 진짜 맛있어요.

by 밥순이네 2023. 5. 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휴는 즐겁게 보내셨죠? 제가 주말에 비가 많이 와서 김치전을 올렸는데 많은 분들이 봐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앞으로도 좋은 요리 많이 올릴 테니 응원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은 제가 입맛 없을 때 자주 만들어 먹는 찌개요리예요. 바로 스팸 감자찌개. 감자가 햇감자라 포근포근하고 거기에 스팸을 넣어 끓이니 입맛이 확~ 돌더라구요.
썰어서 끓이기만 하면 되니 이보다 더 좋은 찌개가 어디 있겠어요? 그럼 맛있게 만들어 볼게요.

 

김치 전에 김치만 넣으세요? 이것을 넣었더니 영양가 있고 식어도 맛있어요.

안녕하세요? 주말인데 비가 많이 오네요. 모처럼 연휴인데 비가 온다고 해서 김치전을 맛있게 만들었어요. 김치전 싫어하는 분 없죠? 저도 너무 좋아한답니다. 그런데 맛있게 먹으려고 오징어나

yji516.tistory.com

*입맛 돋는 스팸 감자찌개.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 스팸 200g, 감자 2개, 애호박 1/3, 두부 1/2, 청,홍고추 1개씩, 양파 1/2
양념: 고추장 1T 듬뿍, 간마늘 1/2T, 고춧가루 1T,
멸치액젓 2T, 물 200ml

 

1.스팸과 감자, 애호박, 두부, 양파, 청홍고추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세요.

2. 감자는 썰어 부서지지 않게 물에 담가 전분기를 빼주세요. 
*전분기를 안빼면 부서지더라구요. 

 

3.냄비에 스팸 넣고 노릇하게 볶다가 물 200ml와 감자, 호박, 고추장 1T 넣어 풀어 주세요.

 

4.고추장이 풀어졌으면 간 마늘 1/2T, 고춧가루 1T, 멸치액젓 2T, 물 200ml, 두부 1/2 넣고 푹~ 끓여주세요.
*여기에 더 맛있게 끓이려면 치킨스톡 1T 넣어 주세요. 조미료 넣은 것 처럼 맛이 확 달라져요~

 

5. 끓으면 청양고추와 대파 넣고 한소끔 끓여 완성합니다.

 

*스팸, 감자찌개 완성.
*오늘도 후덥지근한데 간단하게 저녁에 끓여 드시면 좋겠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