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연근조림이 어렵다면 쉽고 간단한 연근볶음으로 만들어 보세요.

by 밥순이네 2021. 1. 2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제까지 날씨가 눈이 많이 오더니 오늘은 화창하게 개었네요. 이제 설만 지나면 금방 봄이 오겠죠?
오늘은 #밑반찬으로 좋은 #연근요리를 만들었어요 저는 많은 사람들이 #연근조림을 만들 줄 안다고 생각했는데
어려워 하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더라구요. 그래서 조림이 어렵다면 쉬운 방법으로
볶음은 어떨까 해서 만들었어요.
사실 저도 연근 조림을 좋아하면서도 잘 안 하게 돼서
조림보다 굉장히 쉽고 파프리카를 넣어 매콤한 향이 나서 너무 좋더라구요. 맵고 짠 음식을 싫어하는 남편도 너무 맛있다며 다음부터 계속 만들어 달라고 했답니다.

#연근 에 들어있는 탄닌이란 성분은 지혈작용을 해서 코피를 멈추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 비타민 C가 풍부해 피로 해소, 감기, 기침, 천식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1월이 제철인 연근 많이 드시길 바랍니다.
그럼 연근 볶음 시작해 볼께요.

*연근 조림이 어렵다면 연근과 파프리카를 넣어 #연근 볶음을 만들어 보세요.
*아삭 거리는 연근의 식감이 일품입니다.

*연근 고르는 법
연근의 겉모양은 길고 굵은 것이 좋고 잘라 보았을때 들쑥날쑥하지 않으며 겉면이 깨끗하고 광택이 나는 게 좋은 연근입니다.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연근 1개(중), 파프리카 노, 빨 1/2씩, 대파 1줄, 통마늘 7~8알, 간장 2T, 맛술 2T, 조청 1T, 굴소스 1T, 통깨, 참기름

 1. 연근은 껍질을 벗기고 0.2cm 두께로 썰어 4등분으로 잘라 줍니다.
*모양 때문에 이제껏 원형 그대로 잘랐는데 4등분 하니까 먹기도 좋고 다른 야채들과 같이 집어 먹기도 편했어요. 

2. 자른 연근은 식초 2T를 넣은 물에 담가20분 정도 떫은맛을 제거합니다.

 3. 파프리카는 채 썰어 반으로 잘라 주세요.

 4. 대파는 어슷 썰고 통마늘은 슬라이스 합니다.

5. 식초 물에 담근 연근은 헹궈 물기 뺍니다. *연근 전분이 남아 있기 때문에 반드시 헹궈야 합니다.

6. 팬에 기름 두르고 편 마늘과 연근 넣어 연근이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 주세요.
*연근을 중불에 3분 정도 볶으면 투명해지더라고요.

 7. 연근이 투명해지면 간장, 맛술, 조청을 넣어 볶아 주세요. *양념은 4가지면 끝입니다. 간단하죠?

8. 연근이 갈색으로 볶아지면 파프리카 굴소스 넣어 뒤적이다 대파, 통깨, 참기름으로마무리합니다.
*양념만 넣으면 조금 싱거운데 굴소스를 넣어주니 맛이 채워 지더라구요.

*연근 볶음 완성됐어요.*파프리카를 넣어 매콤한 향이 은은한 게 너무 좋더라고요. *아이들도 잘 먹는 연근 볶음

*연근 조림보다 더 맛있는 연근 볶음. *연근 볶음 너무 쉬워서 자주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연근 조림만 생각했는데 다양한 요리로 만들 수 있더라고요.
아이들이 좋아할 수 있도록 영양가 많은 연근 반찬 강추합니다.
즐거운 주말 되시고 전 다음 주에 다시 올게요.

*연근 볶음을 영상으로 보고 싶다면 아래 클릭~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