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세발나물 된장 무침.

by 밥순이네 2021. 4. 1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도 잘 보내셨나요? 오늘은 미네랄에 많은 #세발나물 을 맛있게 무쳐 봤어요. #세발나물 은 갯벌에서 염분과 함초를 먹고 자라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식이섬유와 미네랄이 많은 성분을 지닌 #해초 랍니다. 11월 부터 이듬해 5월 초까지 수확하는 겨울채소로 담백하면서 향도 좋지만 미네랄이 많아 머리카락에도 좋은 바다 채소 랍니다.
거기다 씹을때 마다 입안에서 오돌오돌 터지는 재미까지 있어 아이들도 좋아하는 밑반찬 입니다.
그럼 #미네랄 듬뿍 갯벌이 준 선물. 입맛 살려줄 세발나물 만들어 볼께요.

*오돌오돌 씹히는 재미가 있는 세발 나물 무침
재료:세발나물 200g,대파 1/2,홍고추 1개
양념:고춧가루 1T,간마늘 1/2T,액젓 1/2T,매실청 1T,생강술 1T,된장 1/2T,통깨,참기름

*세발 나물 200g을 준비합니다.

1.세발나물은 억센 부분을 손질하고 너무 긴 것은 중간에 한번 잘라 줍니다.

2.끓는 물에 소금 1T 넣어 세발나물을 넣자 마자 꺼내 주세요. 30초면 됩니다.
#세발나물은 너무 연해서 오래 삶으면 죽이 돼버려요. 살짝 삶아 주세요.

3.씻지 않고 데쳐서 여러번 헹궈 물기 짭니다.

 4.대파는 반 갈라 송송 썰고 홍고추는 반갈라 씨를 털고 송송 썰어 주세요.

5.볼에 고춧가루,간마늘,액젓,매실청,생강술,된장 넣어 양념장 만듭니다.
*생강술은 생강 3톨에 청주 반병 정도부어 쓸때 마다 만들어 쓰고 있어요.
*집된장은 짜서 시판 된장을 이용했는데 집된장이 짜다면 용량을 조절해 주세요.

6.양념장에 세발나물,송송썬 대파,고추 넣어 무쳐 통깨와 참기름으로 마무리 합니다.

*미네랄 듬뿍 세발나물 된장 무침
*
세발나물은 칼슘성분이 시금치에 20배,칼륨은 바나나의 12배나 들어있어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또 식이섬유가 많아 장운동을 도와줘서 변비개선에도 좋고 칼슘이 많아 나트륨 배출하는데 도움을 줘서 고혈압 환자에게 좋은 식품으로 많이 드시길 바랍니다~^^
이 요리를 영상으로 보고 싶다면 아래 클릭~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