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깻잎순 겉절이와 깻잎순 콩가루 무침. 깨순 나물 요리.

by 밥순이네 2021. 5. 1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밑반찬으로 좋은 #깻잎 반찬 두 가지를 하려고 해요. #사찰음식 중 하나인 #깻잎순콩가루찜#깻잎김치예요. 다들 #깻잎반찬 은 모두 좋아하시죠? 저도 너무 좋아해서 봄이 되면 깻잎보다 깻잎순을 더 많이 사서 밑반찬으로 만들어 먹어요. 깻잎 김치는 많이 만들어 먹지만 #깻잎순 콩가루 찜 은 고소하고 양념을 최소화해 정말 쉬우면서도 무엇보다 너무 맛있더라고요. 콩가루 찜은 양념을 최대한 간소화 한 요리로 깻잎의 향과 고소한 콩가루가 건강에도 좋은 밑반찬입니다.그럼 #깨순 콩가루 찜과 김치 만들어 볼게요.

*깻잎순 김치와 깻잎순 콩가루 찜
재료:깻잎나물: 깻잎 200g, 콩가루 2T, 액젓 1T or 집간장, 통깨, 참기름
깻잎김치양념:깻잎 200g, 고춧가루 2T, 액젓 1.5T , 식초 1T, 통깨, 참기름

 *깻잎순 200g을 준비합니다.
*봉지에 들었을 땐 얼마 안 된 것 같았는데 풀어놓으니 엄청 많더라고요~

1. 깻잎순은 줄기를 떼고 식초 2~3방울 떨어 뜨려 3~4번 씻어 주세요.
*깻잎에 이물질이 묻어 있으니 한 장씩 씻어 주어야 하는데 작은 깻잎순이라 한꺼번에 여러 번 씻어 줬어요.

 2. 씻은 깻잎순은 콩가루를 묻혀야 하니 키친타월로 물기를 닦아 줍니다.
*야채 탈수기가 있으면 2~3번 돌려 물기를 없애 주세요.
*물기가 남아 있으면 콩가루를 묻혀도 나중에 금방 눅눅해지니 꼼꼼하게 닦아 주세요.

3. 물기 뺀 깻잎은 콩가루 2T를 넣어 버무려 줍니다.

4. 콩가루 묻힌 깻잎은 김 오른 냄비에 뚜껑을 연채로 3분 동안 쪄줍니다.
*뚜껑을 닫거나 너무 오래 찌면 색이 까맣게 죽으니 반드시 뚜껑 연채로 쪄 주세요.

5. 고명으로 얹을 홍고추는 반 갈라 씨를 털어내고 채 썰어 주세요.

6. 찐 깻잎순에 콩가루, 액젓이나 집간장, 통깨, 참기름으로 양념하고 위에 홍고추 올리면 완성됩니다. 너무 쉽죠?

*​다음은 깻잎순 김치

1. 깨끗이 씻은 깻잎에 고춧가루, 액젓, 간 마늘, 통깨, 참기름, 식초로 양념해 무쳐 완성합니다.
*눈 감고도 할 수 있을 만큼 아주 쉽고 고기와 딱 먹기 좋은 밑반찬이에요.

*깻잎순 콩가루 찜과 깻잎 김치가 완성됐어요.
*깻잎은 식중독 예방에도 좋고 나트륨 배출에도 도움을 주고 또 빈혈이 있는 분들은 철분이 케일에 2배나
들어 있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깻잎은 면역력을 강화해 감기 걸리는 사람에게도 좋다고 하니 많이 먹어야 겠죠?

*매콤한 깻잎 김치와 고소한 깻잎 콩가루 찜.
*요리에 안 들어 가는 곳 없이 많이 들어가는 깻잎.. 밑반찬으로도 다양하게 요리할 수 있어 너무 좋아요.
*제철에 나오는 재료로 면역력 높이시길 바랍니다. 

 

*영상으로 보고 싶다면 아래 클릭~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꾸~욱 눌러 주시면
맛있는 요리 계속해서 많이 올리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