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국 & 찌개,조림

우무냉국 다이어트에도 좋고 연두부 넣어 영양을 더했어요.

by 밥순이네 2021. 7. 1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갈수록 더워지는 날씨에 냉국 한가지 소개 할께요. 밥 먹을때 마다 국이 있으면 좋겠지만 더운데 매번 끓이기 귀찮잖아요. 저부터도 국을 끓여 본지가 언제인지 모르겠어요. 그래서 오늘은 우무와 연두부를 이용해 다이어트도 되고 영양가도 있는 냉국을 만들어 봤어요. 여름엔 시원한 냉국만한게 없잖아요? 정말 요리하면서 우리나라 요리는 과학이구나 생각을 많이 해요. 사계절 음식도 재료의 특성에 맞게 조리하고 놀라울 정도로 궁합도 맞게 하고...  정말 우리 조상들은 천재인것 같더라구요. 차가운 냉국에 미역 넣을 생각도 다하는 걸 보면 정말 옛날 사람 맞는지 모르겠어요~^^ 그래서 저도 과학적으로 우무 냉국에 오이와 연두부를 넣어 만들어 봤어요. 연두부는 우무에 없는 단백질 보충으로 오이는 차가운 성질로 열을 내리게 하니 여름 음식으로 최고 같지 않아요? 우무는 제주의 우뭇가사리를 불려 묵으로 만든 건데 요오드, 미네랄, 칼륨이 많아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 포만감을 주는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어요. 요즘은 국수처럼 채 썰어진 우무도 나오니 간편하게 오이와 연두부를 넣고 만들어 드시면 부드럽고 술술 넘어가는 우무 냉국을 드실수 있어요. 저는 입맛 없을때 국수처럼 먹어도 좋더라구요. 예전에도 많이 만들었는데 올해는 새로운 방법으로 만들어 봤으니 더운 여름 많이 만들어 드세요. 그럼 우무 냉국 만들어 볼께요.

*다이어트에 좋은 우무 냉국
재료:채썬 우무 400g,연두부 2팩.오이 1/2,쪽파 2줄,홍고추 1개
양념:배주스 1캔 또는 배즙, 액젓 2T,식초 2T,소금 1T,검은깨 0.5T,물 1L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1.우무는 끓는 물을 뿌려 특유의 우무 냄새를 없애고 물기 뺍니다.

2.물 1L에 배주스와 액젓, 소금, 설탕, 다진마늘을 넣고 설탕이 녹도록 뒤적입니다.
*만든 냉국 국물은 차갑게 냉장고에 넣어 두세요.

3.연두부는 깍둑 썰기 하고 대파는 송송 썹니다. 연두부가 너무 부드러워 쉽게 망가지니 조심해서 잘라 주세요.

 4.오이는 사선으로 가늘게 채썰고 홍고추는 반갈라 씨를 털어 내고 채 썹니다.
*이젠 모든 재료 다 넣어 섞기만 하면 됩니다.

5.냉장고에서 차갑게 만들어 놓은 냉국에 우무와 오이,연두부와 검정깨, 참기름 넣어 연두부가 부서지지 않도록 조심해서 뒤적이면 완성. 진짜 쉽죠? 간단하게 만들수 있어 국보다 더 쉬워요~

*시원한 연두부 우무냉국 완성됐어요.
*만든 냉국은
얼음 몇개 띄워 드시면 더욱 시원한 우무 냉국을 드실수 있어요.

*시원한 연두부 우무 냉국
*본격적인 여름은 이제부터 시작이에요.  우무, 연두부 냉국으로 더위 이겨 내시길 바랍니다.
전 다음주에 맛있는 음식 가지고 또 올께요..

유튜브

*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꾹 눌러 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