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간식

떡볶이 만들기. 발렌타인데이 특별한 깐풍 떡볶이.

by 밥순이네 2020. 2. 1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발렌타인데이 ~^^

여자가 남자에게 #초콜렛 주는 날이죠..

하지만 경제가 어려워도

#발렌타인 에 반드시 초콜렛만 줄순 없겠죠?

그래서 전 오늘 남편이 들어오면 특별한 제가

개발한 #떡볶이 를 만들어 주려고 해요.

바로 #깐풍떡볶이

어제 애들을 시험삼아 한번 만들어 먹였는데

맛있다는 평가를 받고

오늘 남편에게 만들어 줄려구요~ㅎㅎ

우리 딸이 내가 마루타냐며 뭐라고 했지만

먹고 나선 맛있다며 엄지척

했답니다.

사실 #초콜렛 도 사놓긴 했지만

단것만 먹음 안되니 맛있게 떡볶이 만들어서

저녁에 먹여야 겠어요.

그동안 유튜브 하느라 소홀했거든요.

그럼 #떡볶이 맛있게 만들어 볼께요~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떡볶이 하면 빨간 고추장에 만든 떡볶이를

생각하지만 떡과

닭가슴살을 튀겨 매콤하면서도 쫄깃한

깐풍 떡볶이를 만들었어요.

재료:떡볶이 떡 200g.닭가슴살 1조각,어묵 2장,

오이 1/2,

소스:설탕 2T,맛술 1T,간장 2T,올리고당 1T,

통마늘 3개,오이 1/2,

청양고추 1개,마른고추 1개,대파 1/2

 

그럼 시작해 볼께요.

1.닭가슴살은 깍둑 모양으로 잘라

소금,후추,청주로 간해 둡니다.

*야채 써는 동안이면 충분이 간이 베더라구요.

*김치나 생선, 육류 같은 재료를 썰고 나면

소독도 해야하고 그 다음 요리도

하기 힘들어서 호일을 깔고 자르니 너무

좋더라구요~

특히 김치는 도마에 물도 베지 않아

좋습니다.

먼저 재료를 잘라 줄께요.

2.어묵은 4등분 하여 삼각 모양으로 잘라 주세요.

*떡볶이엔 어묵을 이상하게 삼각모양으로

잘라야 더 맛있더라구요.

 

3.오이는  깨끗이 씻어 껍질째

반갈라 어슷 썰어 줍니다.

 

4..통마늘은 편으로 자르고 청양고추는 다집니다.

*우리집 애들은 마늘 구운걸 좋아해서

편으로 썰어 요리하면

그렇게 잘 먹더라구요~ 참 희한한 애들...ㅠㅠ

 4.대파는 흰부분만 돌려깎아 채 썰고 건고추는 가위로 작게 잘라 주세요.

*돌려깎기 힘들면 그냥 송송 썰어 주세요.

*건고추는 씻지 말고 먼지를 닦아

사용하면 됩니다.

5.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떡볶이 떡을 튀겨 주세요.

*떡을 튀겨서 넣으니 진짜 쫄깃쫄깃해요~

*옛날엔 간식으로 설날에 떡만 있음

연탄불에다 구워 먹고 튀겨먹곤 했었죠~ㅎㅎ

6.비닐 봉투에 밑간한 양념에 재워둔 닭가슴살도

전분가루 넣은 비닐봉투에

넣어 흔들어 묻힙니다.

 

7.떡을 튀기고 난 팬에 닭가슴살을

노릇할 때까지 튀겨 주세요.

*만약 #에어프라이어 있으시면 180도 10분정도

튀겨주시면 될것 같아요.

*사각팬이라 넓직해서 좋은데

기름이 자꾸 모서리 쪽으로 가더라구요.

다음엔 그냥 후라이팬으로~

8.설탕,맛술,간장,마늘,오이,청양고추,마른고추,

대파를 넣어 소스 끓입니다.

저는 고추기름도 넣었어요.

*간을 보시고 싱거우면 간장 1T를

더 넣어주면 될것 같아요.

전 괜찮았어요.

*제가 만들었어도 오이를 넣는게 참 특이했지만

아삭거리고 맛있었어요. ㅎㅎ

9.어묵 넣어 끓이다가 떡과 닭가슴살을

넣어 버무리면 완성 됩니다.

10.빨간 떡볶이만 생각하다 이런 떡볶이

보니까 이상하죠?ㅎㅎ

*늘 새로운 방법으로 더 맛있게 하려다 보니

이런 떡볶이가 탄생했네요.

*떡볶이여도 닭고기와 오이를 넣어

영양가 있게 만들었어요.

깐풍 떡볶이 완성 됐어요.

*충분히 청양고추 만으로도 매운건

느껴지니 고춧가루나 고추장은 안넣어도 됩니다.

 

깐풍 떡볶이

*고추장에 길들여진 아이들이 처음엔 손도 안대다가

나중엔 어떤 맛일까

한번 먹어보곤 우리 엄마 요리

잘하는데? 그러더라구요~

*매운것 못먹는 남편의 평가가 궁금 하지만

매우 좋아할 거라 생각합니다.

특별한 떡볶이

오늘 특별한 날이라 닭고기를 넣어 영양가 있는

떡볶이를 만들었는데 어떠신가요?

발렌타인이지만 불경기에 코로나 바이러스도 있으니

오늘 같은날 나가서 외식하지 마시고

직접 만들어 주면

사랑 많이 받을것 같아요~

그럼 전 다음주에 올께요.

이 요리를 영상으로 보고 싶다면 아래 클릭~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더 좋은 요리로

보답하겠습니다.

 

​유튜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