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국 & 찌개,조림

마라탕 만들기. 얼큰한 하이디라오 마라탕

by 밥순이네 2020. 2. 1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가 요리 동영상을 여러 군데 올리고 있는데 갑자기 #마라탕 조회수가 엄청 오르더라고요.
왜인지 모르겠지만 블로그며, 유튜브며 많이 올랐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향신료 냄새 때문에 중국 훠거나 마라샹궈 같은 음식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좋아하는 사람들은 엄청 좋아하더라고요.

그런데 마라탕이 맛있다는 소문을 듣고 간편하게 #하이디라오 소스를 넣어 만들었더니 너~~ 무 맛있는 거예요?
그래서 생각지도 않게 부랴부랴 포스팅을 하게 됐네요.
마라탕은 호불호가 갈리는 요리이기도 하지만 각종 채소와 쇠고기, 당면, 떡볶이 그야말로 온갖재료를 넣어 #샤부샤부 같이 먹기 때문에 좋아하는 사람들이 엄청 많은 것 같아요.

물론 #마라탕 향신료 냄새가 강하긴 해도 매워서 땀을 뻘뻘 흘리면서도 좋아할 수밖에 없는 매력이 있네요.
#마라탕 은 여러 가지 재료를 섞어 먹는다는 게우리나라 #섞어찌개 하고 비슷하더라고요.
맵고 얼큰한 것 까지 비슷해서 먹는 내내 섞어 찌개가 생각났어요~
물론 #향신료 냄새가 강하긴 하지만 맛에서는 별로 안나 맛있게 먹었답니다.
요즘 중국에서 핫한 음식이니 뜨끈하게 마라탕 꼭 만들어 드셔 보세요.

*소스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하이디라오 소스가 제일 인기가 많고 #향신료 냄새도 덜나 제일 맛있고 어렵지도 않아 찌개 끓이는 것만큼 쉽게 만들 수 있어요.
물론 재료도 내가 원하는 재료를 넣어 마음대로 만들수 있답니다.

그럼 만들어 볼게요~

 

​마라탕

하이디라오 마라탕

재료:쇠고기 샤부샤부용 300g, 오징어 1마리, 절단 꽃게 500g, 하이디라오 마라탕 소스 1봉, 느타리버섯 10g, 알배추 5장,
숙주나물 100g, 중국 납작 당면 50g, 떡볶이 떡 5개, 비엔나 소시지 5개, 유부 3장, 사골 육수 1C, 물 1C, 실당면 1묶음, 땅콩잼 2T (사골육수와 물은 봐가면서 더 추가해 주세요)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납작 당면 하루 저녁 불린 것 말곤 딱히 어려운 것 없어요. 저는 #하이 이 라오 소스만 따로 샀어요.

1. 중국 #납 작당면 은 두꺼우니 하룻밤 물에 담가 불리고 #실당면 은 요리 시작할 때 1시간 정도 담급니다.

 

 

2. 끓는 물에 떡볶이 떡을 말랑하게 데치고 유부도 데쳐 손으로 꾹 눌러 기름을 빼주세요.

 

3. 절단 꽃게는 비린내 제거를 위해 소주를 조금 넣어 씻어 줍니다.

 

 4. 느타리버섯과 팽이버섯은 손으로 가닥가닥 뜯어 준비합니다.

 5. 기름 뺀 유부와 알배추는 손가락 길이로 잘라 주세요. *알배추가 없으면 청경채도 괜찮아요.

*준비 다 됐어요.

 

자~~ 이제 끓여 보자고요~

6. 사골육수와 물, 떡, 알배추, 양념 넣어 끓이다가 납작 당면과 느타리버섯, 오징어, 소시지, 꽃게를 넣고 끓입니다.

 


7. 양념은 처음부터 많이 넣지 말고 5T 먼저 넣고 기호에 맞게 조금씩 봐가면서 양념과 육수 넣어 주세요.
(납작 당면이 국물을 흡수하니 사골 육수를 조금씩 더 넣어주세요.)

 

 8. 해물이 익으면 숙주나물과 유부, 땅콩버터를 넣어줍니다.
*땅콩버터를 찌개에 넣으면 이상할 것 같은데 고소하고 진짜 맛있더라고요.

 

 9. 끓으면 실당면과 청경채, 팽이버섯, 쇠고기를 넣어 완성합니다.
*쇠고기와 실당면은 금방 익어서 마지막에 넣었어요. 

 

*얼큰한 마라탕 완성.
사실 저는 엄청 매울 줄 알고 #하이디라오 소스를 많이 안 넣었는데다행히 많이 안 맵고 맛있게 맵더라고요.
오늘같이 추운 날씨에 땀 흘리며 먹으니 스트레스도 확 풀리면서 너무 맛있었어요.

 

하이 라디오 소스를 넣은 마라탕

*갖은 재료를 넣어 맛있게 매운 마라탕
*온갖 것이 뒤죽박죽 섞여 혼란스럽다 하여 마라탕 같다 하고  #샤브샤브 와 비슷하지만 다른 점은 손님이 원하는 재료를 넣어 끓이는 요리입니다.

*전체적인 맛은 맵고 얼큰하지만 물 대신사골 육수를 넣어 맛있게 매웠어요.
만들기 쉬우니까 다른 재료를 넣어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이 요리를 영상으로 보고 싶다면 아래 클릭~

 

 

동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