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국 & 찌개,조림

순두부계란국. 한입 떠먹는 순간 인생 국으로 찜했어요.

by 밥순이네 2022. 3. 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침에 먹고 나가기 좋고 특히 직장인들에 인기가 높을 순두부계란국을 만들었어요. 바빠서 아침을 거르거나 빵으로 때우는 사람들이 많은데 오늘부로 그런 걱정 끝~ 정말 맛있고 영양가 있는 순두부요리 입니다.
흔히 우리가 아는 순두부 찌개는 얼큰해서 밥과 같이 먹어야 하는데 오늘 만든 순두부계란국은 맵지 않고 계란을 넣어 영양가 있는 계란국 입니다. 요즘 자취하거나 혼자 사람들이 많은데 영양가도 있으면서도 새우젓으로 간 맞춰 감칠맛 나는 순두부요리에요. 모 드라마에서 주인공이 슴슴한 두부찌개를 끓여 달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재료도 쉽게 구할수 있고 순두부 넣은 계란국 드시면 좋을것 같아 올리게 됐어요. 드라마에 나오는 국과는 똑같진 않겠지만 새우젓으로 간 맞춰 감칠맛 나고 영양가 있는 계란국입니다.

*뜨끈한 순두부 계란국
재료:순두부 1kg, 계란 4개, 청양고추 1개, 대파 1/2줄, 새우젓 1T, 까나리 액젓 1T, 소금 약간, 국멸치 6~7개,
다시마 10X10 1장, 물 800ml

*순두부와 계란 4개를 준비합니다.
*가족들이 직장에 나가서 저 혼자 먹는데 양이 꽤 많아 이틀동안 연속 먹었어도 질리지가 않더라구요.

1.순두부는 채반에 받쳐 물기 뺍니다.
*대용량 순두부는 덩어리로 되어 있지 않고 부숴 놓은 것처럼 되있어서 물기만 빼면 됩니다.

2.계란 4개는 맛술 1T와 소금 1t로 잘 풀어 주세요.

3.멸치는 반 갈라 똥 빼고 다시마와 같이 물 800ml 넣어 육수 끓입니다.
*요즘은 간편하게 나온 육수팩이 있더라구요. 혼자 사시는 분들은 따로따로 재료 사는 것 보다 각종 재료가 들어 있는 육수팩을 사용하시면경제적으로 좋을것 같아요.

4.청양고추와 대파는 송송 썹니다.
*슴슴한 계란국이지만 매콤한 청양고추가 들어 가면 왠지 더 맛있더라구요.
마치 꼬꼬면이 생각 나네요~ㅎㅎ

5.육수가 끓으면 다시마, 멸치 건져내고 순두부와 까나리 액젓, 새우젓 넣고 끓입니다.
*새우젓을 넣으니 그 어떤 양념 보다 감칠맛 폭팔이에요. 
*새우젓이 없으면 액젓만 넣어 주세요.

  6.순두부가 끓어 오르면 풀어 놓은 계란을 조금씩 나눠 넣어 가며 끓여 주세요.

7. 끓으면 대파와 청양고추 넣고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맞춰 완성합니다.

*몽글몽글 순두부 계란국 완성됐어요.
*계란국은 많이 끓여 봤는데 순두부가 들어 가니 너무 든든하고 해장할 때도 그만 이겠더라구요.
심심하면 계란국 한그릇 떠서 먹을 정도 였으니까요. 이웃님들도 국거리 없을때나 간단하게 먹고 싶을때 꼭!!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 눌러 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