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향긋한 미나리 김치. 아삭아삭 건강에 좋은 미나리 요리.

by 밥순이네 2023. 3. 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제가 미나리에 푹 빠져 미나리 김치를 매끼 한 접시씩 먹고 있어요. 아삭한 식감은 물론 향이 좋아 너무너무 맛있더라고요. 아는 지인이 매년 청도에서 한 박스씩 보내 주는데 처음엔 양이 많고 미나리가 빨리 시들어서 어찌할 바를 몰랐었어요. 찌개나 반찬 만들 때 조금씩 넣어서 향이 좋은 줄 알았지만 이틀만 지나도 잎이 노랗게 변하더라고요. 그래서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없나 했는데 이번에 김치로 담아 봤어요. 그런데 만드는 방법도 쉬울뿐더러 진짜 아삭하고 너무 맛있어요. 왜 진작에 김치 담을 생각을 못했는지.. 김장 김치는 저리 치우고 상큼한 미나리 김치만 먹고 있네요.
미나리해독작용, 중금속 배출,간기능 향상, 변비, 고혈압에 좋다고 하니 장시간 먹을수 있는 김치로 만들어야겠어요.
그럼 미나리 김치 만들어 볼게요.

*중금속 배출에 좋은 미나리 요리.

 

*미나리 1kg를 준비합니다.
재료: 미나리 1kg+데칠 때 천일염 1T, 양파 1개, 대파 1줄, 홍고추 1개,
찹쌀풀: 찹쌀가루 2T+물 350ml
양념: 고춧가루 5T, 멸치액젓 4T, 매실청 4T, 간 마늘 1T, 통깨 2T, 참기름

 

1. 미나리는 너무 길어 씻기 좋게 6~7cm 길이로 잘라 깨끗이 씻어 물기 뺍니다. 
*옛날에는 미나리에 거머리가 많이 있어 손질하기 싫었는데 요즘은 깨끗하게 세척해서 나와 좋더라고요.

 

2. 찹쌀가루 2T와 물 350ml로 전자레인지에 1분씩 2번 30초 1번 돌려 찹쌀풀 만듭니다.
*찹쌀풀은 쑤지 말고 전자렌지에 1분 돌려 꺼내서 섞어주고 1분, 30초 돌리면 걸쭉하게 잘 만들어집니다.

 

3. 양파는 채 썰고 홍고추, 대파는 어슷 썰어 주세요.

 

4. 끓는 물에 천일염 1T 넣어 미나리를 40~50초 데쳐 물에 헹궈 줍니다.

 

5. 고춧가루 5T, 멸치액젓 4T, 매실청 4T, 간 마늘 1T 김치 양념 만들어 주세요.
*까나리 액젓도 좋아요.

 

6. 양념에 물기 뺀 미나리와 야채, 김치 양념 넣고 버무려 주세요.

 

 

7. 미나리 김치 완성 됐어요. 데치는 것 말고는 별로 어렵지도 않고 무엇 부다 아삭하고 향이 좋아 너무 맛있어요.
끼니때마다 1 접시씩 먹으니 건강해지는 느낌입니다.

 

*건강에 좋은 미나리. 김치로 꼭 만들어 보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