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고추 장아찌 보다 맛있는 고추 김치. 묵힐수록 감칠맛 나는 아삭이 고추 요리.

by 밥순이네 2023. 11. 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이 벌써 금요일이네요. 어휴~ 정말 시간 빨리 흘러가죠?  오늘은 아삭이 고추고추김치를 만들었어요.
아삭이 고추가 식감도 아삭하고 풋고추와 비슷해 밑반찬으로도 좋지만 고기와 같이 먹어도 아주 맛있어요. 요즘 김장철인데 배추 김치만 담지 마시고 고추로 김치 만들어서 드시면 오래오래 드시길 바랍니다. 제가 만든 고추김치는 전라도 방식으로 멸치 액젓과 진젓을 같이 넣어 익을수록 더 맛있어 져요. 요즘 그나마 아삭이 고추가 많이 나와 가격도 저렴하니 꼭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시작할게요.

*아삭이 고추김치.

 

*아삭이 고추 1kg를 준비합니다.

*재료: 아삭이 고추 1kg, 멸치젓 1/2C+물 1/2C, 고춧가루 1C(120ml), 간 마늘 2T, 간생강 1/2T, 소주 100ml, 새우젓 2T,
조청 1/2C, 밀가루 풀 ( 물 1C+밀가루 2T)

 

 

1.아삭이 고추는 깨끗이 씻어 물기 빼주세요.

 

 

2.깨끗이 씻은 고추는 양념이 스며들 수 있게 앞부분을 사선으로 자르고 줄기도 조금만 두고 잘라 주세요.
*앞부분을 조금만 자르면 양념이 스며들지 않으니 사선으로 자르고 고추 자투리는 버리지 마시고 양념에 넣어 사용하세요.

 

 

3.냄비에 물 1C과 밀가루 2T 넣어 밀가루 풀 끓여 식혀 주세요.

 

4.다른 냄비에 멸치젓 1/2C과 물 1/2C으로 끓여 멸치젓 뼈만 거르고 식혀 둡니다.
*이 과정이 복잡하면 진젓은 넣지 말고 멸치 액젓으로 대체해도 됩니다.

 

 

5.볼에  고춧가루 1C(120ml), 간 마늘 2T, 간생강 1/2T, 소주 100ml, 새우젓 2T, 조청 1/2C, 멸치젓과 밀가루 풀 넣고 김치 양념 만들어 주세요.
*소주는 방부제 역할을 해 오래 두어도 변질되지 않아요.

 

6.양념에 고추 넣어 버무려 완성합니다.

 

7. 통에 넣고 바로 먹어도 맛있지만 익을수록 맛있어요.

 

*깊은 맛 고추김치.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