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아삭한 콩나물과 쫄깃한 당면 요리. 간단하고 맛있어서 일주일에 한번은 꼭 먹는 콩나물 잡채.

by 밥순이네 2023. 11. 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진짜 겨울이 왔는지 집에만 있는데도 추워서 덜덜 떨리네요~ㅠㅠ  저희 집 강아지는 이불속에서 나오지도 않고 있어요.ㅎㅎ 오늘은 아삭한 콩나물과 쫄깃한 당면으로 콩나물 잡채를 만들었어요. 원팬 요리인데다 너무 쉬워서 일주일에 한 번은 꼭 먹는 요리랍니다. 누가 이 요리를 만들었는지 모르지만 정말 상주고 싶을 정도로 맛있어요. 그럼 시작할게요,

*콩나물 잡채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 콩나물 200g, 당면 한줌, 양파 1/2, 대파 1줄, 당근 100g
양념: 간장 5T, 고춧가루 2T, 원당이나 설탕 1T, 매실청 1T, 간 마늘 1T, 통깨, 후추, 참기름, 물 100ml

 

 

1.콩나물은 뿌리가 너무 긴 것은 조금 자르고 깨끗이 씻고 당면은 물에 불려 준비합니다.

 

2. 당근과 양파는 채 썰고 대파는 반으로 갈라 3cm 길이로 잘라 주세요.

 

3.팬에 기름 두르고 당근과 양파 넣고 살짝 볶다가 콩나물 넣어 볶아 주세요.
*뚜껑을 닫으면 콩나물 비린내가 나므로 계속 열어 놓고 볶아 주세요.

 

4.콩나물이  투명하게 볶아지면 간장 5T, 고춧가루 2T, 원당이나 설탕 1T, 매실청 1T, 간 마늘 1T 넣고 볶아 주세요.

 

5.볶아지면 불린 당면과 물 100ml 넣어 졸을 때 까지 볶아 주세요.
*당면이 물을 많이 흡수하므로 볶다 보면 금방 졸아 들어요.

 

6. 양념이 졸아들면 대파 넣고 볶아 주세요.
*완전 쉽죠? 매콤한게 진짜 맛있고 술안주로도 좋답니다.

 

7.볶아지면 통깨와 참기름 넣어 완성합니다.

 

*아삭하고 쫄깃한 콩나물 잡채.
*국물 요리는 아니지만 요즘 같이 쌀쌀할 때 최고 좋은 요리이니 맛있게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