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계란말이 같은 계란찜 만들기. 한개씩 집어 먹기 편한 계란찜 요리.

by 밥순이네 2023. 12. 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올해도 이제 하루 남았네요. 오늘 눈이 엄청 많이 오는데 오랜만에 어렸을 때 느꼈던 함박눈 같아서 기분은 좋네요. 하지만 미끄러우니 눈길 안전 운전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돌돌 말아 하나씩 집어 먹기 편한 계란찜을 만들었어요. 보통 계란찜뚝배기나 그릇에 담아 찌는데 그릇에 눌러 붙기도 하고 도시락 반찬으로는 쌀수 없어 아쉽기도 했어요. 그런데 지퍼백에 넣어 찌니까 계란말이처럼 집어 먹기도 좋고 색달라 올리게 됐어요. 어떤 분은 환경 호르몬 걱정 안 되냐며 걱정하는 분들도 계시는데 친환경 지퍼백으로 사서 만드시면 걱정하지 않을 것 같아요. 그리고 매번 지퍼백에 넣어 만드는 게 아니고 어쩌다 색다르게 먹는 거니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네요. 혹시 더 좋은 방법이 있으면 저에게도 알려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해 볼게요.

*한 개씩 집어먹기 편한 계란찜.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 계란 4개, 맛술 1T, 소금 1t, 우유 1.5T, 양파, 대파, 당근 조금씩

 

1.계란 4개는 맛술 1T와 소금 1t, 우유 1.5T 넣고 잘 풀어 주세요.
*우유를 넣지 않으면 퍽퍽해요. 물이나 우유를 넣어 부드럽게 풀어 주세요.

 

2.양파, 대파, 당근은 송송 썰어 다져 주세요.
*냉장고 자투리 야채를 사용하세요. 버섯 종류도 좋아요.

 

3. 풀어 놓은 계란에 다진 야채를 잘 섞어 주세요.

 

4.지퍼백에 계란물을 넣고 새지 않도록 지퍼를 꼼꼼하게 닫아 주세요.

 

5.냄비에 물을 절반 정도 채운 다음 끓으면 지퍼백을 들고 가장자리가 익을 때까지 들고 있어 주세요.
*꼭 끓는 물에 넣어야 하니 미리 넣지 마세요.

 

6.가장 자리가 익으면 뚜껑 닫고 완전히 익을 때까지 7~8분 익혀 주세요. (동영상 참고)

 

7.익었으면 뜨거울 때 김발로 감아  5분 정도 모양이 잡히도록 그냥 두세요.

 

8.모양이 잡히면 1cm 두께로 썰어 완성합니다.
*어때요? 모양도 예쁘고 입에서 살살 녹게 너무 맛있는 계란찜 한 번쯤 만들어 보세요.

 

*우유를 넣어 보들보들 부드러운 지퍼백 계란찜.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됐으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