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국 & 찌개,조림

위가 편안해 지는 양배추 계란국. 아침마다 밥 대신 한 그릇씩 먹으면 든든해요.

by 밥순이네 2024. 2. 2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말 즐겁게 보내고 계시나요? 오늘은 바쁜 아침 간단하게 먹으면서도 속이 편안해지는 양배추 계란국을 만들었어요. 아침에 입맛 없는데  빵이나 밀가루 음식은 소화가 잘 안돼고 죽 먹자니 끓이기 귀찮고...
위에 좋은 양배추와 계란, 맛살 넣은 국이 정말 좋더라고요. 속이 편해지고 한 그릇씩 뚝딱 먹어도 점심 먹을 때까지 든든해서 요즘 아침밥 대신 항상 먹고 있네요. 또 여기에 토마토를 넣으면 보약보다 더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아요. 아침에 무엇을 먹어야 하나 고민이 된다면 양배추 계란국 꼭 끓여 보세요.

*담백한 양배추 계란국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 양배추 100g, 게맛살 2개, 팽이버섯 1/2, 계란 2개, 참치액젓 2T, 소금 1/3T, 치킨스톡 1T or 다시다 1/2T

 

1.양배추는 가늘게 채 썰어 베이킹 소다 넣고 잠시 물에 담가 둡니다.
*베이킹 소다가 없으면 그냥 물에만 담가 주세요. 

 

2. 팽이버섯은 밑둥을 잘라내고 물에 흔들어 씻은 다음 1cm 길이로 썰어 주세요. 

 

3. 맛살은 어육 함량이 많은 것으로 골라 길게 찢어 주세요.
*맛살이 건강에 안 좋다는 말이 있는데 밀가루 보다 어육 함량이 많은 것을 고르면 괜찮아요.

 

4. 먼저 계란 2개는 멍울 없이 잘 풀어 주세요.

 

5.냄비에 코인 육수 1개와 물 300ml 넣어 끓인 다음 양배추와 팽이버섯 넣고 참치 액젓 1T와 치킨스톡 1T 넣고 끓여 주세요.  *코인 육수가 없으면 멸치 육수로 치킨스톡이 없으면 다시다 넣어도 됩니다.

 

6.끓으면 맛살 넣고 풀어질 때까지 끓이다 계란물 조금씩 넣어 끓여 주세요.
*중국식으로 끓이고 싶으면 전분물 조금 넣어 주세요.

 

7. 계란이 몽글몽글 떠오르면 완성합니다.

 

*초간단 양배추 달걀국.
*담백하고 진짜 맛있어요. 아침을 못 먹는 분이라면 꼭 끓여 보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