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국 & 찌개,조림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초간단 애호박 감자 고추장 찌개.

by 밥순이네 2024. 3. 2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려 바람도 많이 불고 쌀쌀하네요. 그래서 애호박과 감자로 얼큰한 고추장찌개를 만들었어요. 저번에 애호박 사러 갔다가 너무 비싸서 그냥 왔는데 오늘은 조금 내렸더라고요. 이웃님들은 된장과 고추장중 어떤 것을 더 좋아하나요? 엄마가 좋아? 아빠가 좋아? 하고 물어보는 것과 같죠? 저는 된장과 고추장 둘을 합쳐서 만든 음식을 제일 좋아해요. 찌개나 무침, 된장국 끓일때 조차도 고추장은 꼭 들어간답니다. 그럼 맛있게 끓인 애호박 감자 고추장 찌개 만들어 볼게요.

*애호박 고추장찌개.

 

*애호박과 감자를 준비합니다.
*재료: 애호박 1개, 감자 1개, 표고버섯 2개, 양파 1/2, 대파 1/2, 청양고추 2개
고춧가루 1T, 간 마늘 1T, 고추장 1T, 맛술 2T, 국간장 1T, 참치액젓 2T, 코인육수 1개, 물 500ml

 

1. 애호박과 감자, 표고버섯은 깍둑 썰고 청양고추는 송송 썰어 주세요.
*표고버섯을 넣으면 쫄깃해 고기 식감이 나고 깊은 맛이 나니 표고버섯 가루라도 꼭 넣어 주세요.

 

 2. 대파도 송송 썰어 주세요.

 

3. 냄비에 코인육수와 물 500ml, 감자 넣고 끓여 주세요.
*코인육수로 끓이니 멸치나 다시마가 필요없고 버리는 것 없이 정말 좋아요.
코인 육수가 없으면 멸치, 다시마 육수로 끓여 주세요.

 

4. 육수가 끓으면 애호박과 표고버섯, 고춧가루 1T, 간 마늘 1T, 고추장 1T, 맛술 2T, 국간장 1T, 참치액젓 2T, 물 500ml 넣고 끓여 주세요. *참치액젓이 짜지 않아 넣었는데 없으면 멸치액젓 보다 덜 짠 까나리 액젓을 넣어 주세요.

  

5. 팔팔 끓으면 청양고추와 대파 넣고 한소끔 끓여 완성합니다.
*걸쭉한 게 밥 비벼 먹어도 좋을 만큼 정말 맛있어요. 너무 간단하고 맛있으니 저녁 밥상에 올려 보세요.

 

*고기를 넣지 않아도 너무 맛있는 애호박 고추장찌개.

 

 

유튜브

 

*영상에 목소리도 나오니 편하게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