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다이어트요리

두부와 양배추를 저녁 대신 드세요. 일주일에 4kg 감량한 양배추 월남쌈. 뱃살 쏙~ 날씬해 져요.

by 밥순이네 2024. 2. 2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이어트 요리 양배추 월남쌈을 만들어 봤어요. 사실 제가 다이어트를 할 정도로 살이 찌진 않았는데 앉아서 컴퓨터를 몇 시간 계속하고 겨울이다 보니 움직임이 없어 몸이 무겁더라고요. 그리고 요즘 의욕도 없고 여름도 아닌데 입맛도 없어서 배고픔을 채우는 차원에서 양배추 월남쌈을 만들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순식간에 다 먹었네요.
그리고 영양가 있는 야채도 넣어 영양제 먹는 것 보다 훨씬 좋아요.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계신다면 꼭 만들어 보세요.

*양배추 월남쌈.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라이스페이퍼 10장, 양배추 100g, 두부 120g, 표고버섯 2개, 칵테일 새우 20개, 파프리카 (주, 노) 1/2씩, 부추 한 줌,
소금, 후추
소스: 양조간장 3T, 식초 1T, 물 1T, 거피 들깻가루 2T, 맛술 1T, 비정제 설탕 1/2T

 

1. 양배추는 볶으면 많이 줄어드니 1cm 두께로 채 썰어 주세요.

 

2. 채 썬 양배추는 물에 5분 정도 담가 주세요.

 

3. 두부는 채반에 대고 물기 빼며 으깨 주세요.

 

4. 파프리카는 채 썰고 표고버섯은 젖은 키친타월로 닦고 슬라이스 합니다.

 

5. 부추는 3cm 길이로 자르고 청양고추는 송송 썰어 주세요.

 

6. 칵테일 새우는 소주나 맛술 1T 넣고 씻어 주세요.

 

7. 양조간장 3T, 식초 1T, 물 1T, 거피 들깻가루 2T, 맛술 1T, 비정제 설탕 1/2T 넣고 월남쌈 소스 만들어 주세요.
*와~ 월남쌈 소스 정말 맛있어요. 김 싸서 올려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8. 팬에 두부를 물기가 없어질 때까지 고슬고슬하게 볶아  접시에 덜어 놓아 주세요.

 

9. 팬을 닦고 양배추와 소금 약간 후추 넣어 숨이 죽을 때까지 볶아 주세요.

 

10. 볶아지면 파프리카와 칵테일 새우 넣고 볶다가 불을 끄고 부추와 볶은 두부 넣어 섞어 주세요.
*저는 재료를 따로 놓지 않고 편하게 다 볶아 버렸어요. 예쁘게 만드실 분들은 따로 볶아 주세요.

 

11. 야채 볶음 완성. 이대로 라이스페이퍼에 싸 먹어도 될 것 같아요.

 

12. 미지근한 물에 라이스페이퍼를 담갔다 뺀 뒤 만들어둔 재료 넣고 빠져나오지 않도록 잘 말아 주세요.

 

13. 만든 월남쌈에 소스 뿌려 완성합니다. 맛있게 먹고 예쁘게 다이어트 하세요~^^
*맛있고 영양가 있는 다이어트 요리 양배추 월남쌈.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