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다이어트요리

양배추 쌈밥 영양가 있는 다이어트 요리.

by 밥순이네 2024. 3. 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다이어트하면서 굉장히 맛있으면서 포만감 듬뿍한 양배추 쌈밥을 만들었어요. 양배추가 위에 좋은 건 다 아시죠? 양배추의 비타민 U위장병에 특효가 있으며 식이섬유가 많아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서 변비에도 좋은 식재료예요. 그뿐만 아니라  암 예방혈액순환해독작용에 효능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양배추 쌈밥 드시고 건강하게 살 빼시길 바랍니다. 그럼 양배추 쌈밥 시작해 볼게요.

*다이어트 양배추 쌈밥.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 양배추 잎 5~6장, 참치캔 100g, 깻잎, 청양고추 1개
참치 양념: 재래된장 1T, 고추장 1T, 다진 마늘 1T, 알룰로스나 올리고당 1T, 통깨, 참기름

 

1. 양배추는 잎을 5~6장만 떼어 찜기에 식감이 있도록 5분 정도 쪄주세요.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 정도 익혀도 좋아요.

2. 찐 양배추는 찬물에 담가 식혀 주세요.

 

2. 청양고추는 반으로 갈라 송송 썰어 다지고 참치캔은 기름 빼고 부셔 주세요.

 

3. 재래된장 1T, 고추장 1T, 다진 마늘 1T, 알룰로스나 올리고당 1T, 통깨, 참기름, 청양고추 넣어 양념해 주세요.
*양념한 참치는 쌈장 대용으로 양배추나 김에 싸 먹어도 맛있어요.

 

4. 찐 양배추는 넓게 펴서 깔고 깻잎- 밥- 양념한 참치 넣어 돌돌 말아 완성합니다.
*참치 양념은 빠져 나오지 않게 깻잎으로 한번 싸서 말아 주세요. 동영상 참고

 

5. 다른 반찬도 필요 없고 하나만 먹어도 포만감 있는 양배추 쌈밥 완성 됐어요.

 

*여름 되기 전에 영양가 있는 양배추 쌈밥 드시고 건강하게 다이어트하시길 바랍니다.
*다이어트 양배추 쌈밥.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