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집나간 입맛 돌아오는 달래장. 달래장 활용한 달래 비빔라면.

by 밥순이네 2024. 3. 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침에 재래시장까지 운동 겸 걸어갔다 왔는데 달래가 많이 보여서 사왔어요. 달래는 봄을 알리는 대표적인 채소로 향긋한 향이 일품이며 위암 예방, 종기·불면증 개선, 신경안정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달래 손질법은 동그란 껍질을 벗기고 깨끗이 다듬어 씻는 것이 포인트이며 씻을 때는 흐르는 물에 한 뿌리씩 흔들어 씻어 흙을 말끔히 씻어내면 됩니다. 그리고 달래 양념장에 사과를 갈아 넣었더니 달콤하고 너무 맛있더라구요. 처음 요리 시작할때 달래 비빔국수를 만들었는데 달래향이 너무 좋아서 이번에 비빔라면으로 만들어 봤네요. 그럼 제철 채소 달래장 만들어 볼게요.

*제철 채소 달래장.

 

*달래 1묶음을 준비합니다.
*재료: 달래 1묶음, 사과 작은 것 1/2, 비빔라면 1 봉지, 청양고추 1개
양념: 간장 7T, 매실청 2T, 고춧가루 1T, 물 4,T 통깨, 참기름

 

*달래 씻는 법

1.달래는 고무줄을 풀지 말고 뿌리의 겉껍질을 벗겨 주세요.
*달래 손질하기가 번거러운데 뿌리를 떼고 껍질 벗겨  주세요.

 

2. 손질한 달래는 식초 1T 넣은 물에 흔들어 깨끗이 씻고 물기 뺍니다.

 

 

3.물기 뺀 달래는 송송 썰고 청양고추도 반으로 갈라 송송 썰어 주세요.

 

4.깨끗이 씻은 작은 사과 1/2은 껍질째 강판에 갈아 주세요.
*사과를 넣으면 설탕을 넣은 것 보다 더 달콤하니 없으면 사과 주스를 넣어도 좋아요.

 

5.간장 7T, 매실청 2T, 고춧가루 1T, 물 4T로 달래 양념장 만들어 주세요.
*김에 싸서 달래장 얹어 먹거나 밥에 비벼 먹는 다면 물을 2T만 넣어 주세요.

 

6. 썰어 놓은 달래에 양념장과 통깨, 참기름으로 달래장 만듭니다.
*이대로 먹어도 맛있지만 국수나 비빔라면으로 만들어도 진짜 맛있어요.

 

7.끓는 물에 3분 30초 정도 비빔면을 삶아 헹구고 비빔면에 들어 있는 양념에 버무려 주세요.

 

8. 버무린 비빔면에 달래장 얹어 완성 합니다.
*달래장이 짜지 않아 마음껏 올려도 괜찮고 계란 후라이 한개 만들어 올리면 훨씬 고급스러워 보여요.

 

*봄나물 달래장과 달래 비빔라면.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