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오이 무침은 그만. 이렇게 만들면 물도 안생기고 아삭아삭 정말 맛있어요.

by 밥순이네 2024. 3. 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봄이 됐는데도 오이가 엄청 비싸더니 어제 마트 가니까 오이 가격이 내려서 사 왔어요.  세상에 오이 하나에 3000원 이라니 오래 살고 볼일이다 했네요. 다행히 가격이 내려서 밑반찬 하려고 사 왔어요. 오이95% 로가 물로 이루어져 수분을 공급하며 폴리페놀을 함유하고 있어 암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이런 오이를 무쳐 먹어도 좋지만 이렇게 만드니 물도 안생기고 밑반찬으로 좋더라고요. 그럼 오이의 또 다른 요리 오이 볶음 만들어 볼게요.

*아삭아삭 맛있는 오이 볶음.

 

*오이 2개를 준비합니다.
*재료: 오이 2개+굵은 소금 1T, 양파 1/2, 청양고추 1개, 대파 흰 부분만 1줄, 식용유 1T
양념: 식초 1T, 고춧가루 1T, 간장 1T, 참치액젓 1T, 조청 1T, 통마늘 1개, 통깨, 참기름

 

1. 오이는 껍질째 쓰므로 굵은 소금으로 깨끗이 씻어 주세요.

 

2. 씻은 오이는 쓴맛이 나는 끝을 잘라 내고 반으로 갈라 어슷 썰어 주세요.
* 오이 껍질은 벗기지 않았어요.

 

3. 어슷썬 오이는 굵은소금 1T로 20분 정도 절여 주세요

 

4.양파는 채 썰고 대파와 고추는 어슷 썰고 통마늘은 곱게 다져 주세요.

 

5.팬에 기름 1T 두르고 다진 마늘부터 넣고 볶다가 살짝 볶아지면 대파 넣어 볶아 주세요.
*바로 볶지 않고 향을 내서 볶으면 더 맛있어요.

 

6. 볶아지면 절인 오이와 식초 1T, 고춧가루 1T, 간장 1T, 참치액젓 1T 넣어 볶아 주세요.|무침 양념과 똑같죠?
*매운 것이 싫으시면 고춧가루와 고추는 빼주세요.

 

7. 볶아지면 양파와 고추, 조청 1T, 통깨, 참기름으로 볶아 완성합니다.
*볶으면 이상하지 않을까 생각하시겠지만 식감은 그대로예요.

 

*볶아도 아삭한 오이 볶음. 
*남편이 먹어보곤 무침보다 낫다며 물이 안 생겨서 좋다고 하더라고요. 이웃님들도 오이볶음 꼭 만들어 보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