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국 & 찌개,조림

더위 타파! 시원하고 맛있는 도토리 오이 냉국. 아삭한 오이와 도토리묵의 환상 조합

by 집밥로그 2024. 7. 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가 오니 정말 시원하네요. 진작에 이렇게 왔으면 좋았을 텐데 하늘도 너무 하죠? 이번 비로 피해 없길 바라겠습니다. 오늘온 도토리 오이냉국을 시원하고 맛있게 만들었어요. 도토리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를 도와주고 변비를 예방해 줍니다. 또 낮은 칼로리와 높은 식이섬유로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또, 도토리 복합 탄수화물은 당뇨 환자나 심혈관 질환에 이롭습니다. 도토리에 함유된 불포화 지방산은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 주고 노화 방지에도 좋다니 일주일에 한 번은 다양한 요리로 만들어 드시면 좋겠습니다.

*도토리묵 냉국.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 도토리묵 400g, 신김치 200g, 오이 1/2개, 홍고추 1개, 소금 1/2T
양념: 물 200ml, 식초 2T, 매실청 2T, 국간장 1T, 시판 동치미 육수 1개, 통깨 

 

1. 도토리묵은 묵칼로 예쁘게 잘라 주세요.
*묵칼이 없으면 일반 칼로 흔들어 자르면 약간의 굴곡이 생겨 예쁘게 잘라집니다.

 

 

 

2. 자른 묵은 부드럽게 뜨거운 물을 끼얹어 주세요. 

 

3. 오이는 반으로 갈라 씨를 제거하고 어슷 썰어 소금 1/2T로 절이고 김치는 송송 썰어 설탕 1/2T와 마늘 1T로 무쳐 주세요. *이렇게 하면 간이 배어 훨씬 맛있답니다.

 

4. 볼에 물 200ml, 식초 2T, 매실청 2T, 국간장 1T, 시판 동치미 육수 1개로 냉국 양념 만들어 주세요.

 

5. 여기에 썰어 놓은 재료 모두 넣고 통깨 뿌려 완성합니다.
*김치 냉장고에 넣고 시원하게 먹을 때 얼음 동동 띄어 먹으면 더위가 싹 사라지는 한국 전통 요리입니다.

 

*무더위 싹 가시게 시원하고 맛있는 도토리묵 냉국.
*도토리 묵사발과 냉국은 거의 비슷 하지만 묵사발은 주로 도토리 묵과 상추 같은 야채를 많이 넣고 냉국은 고춧가루를 넣는다는 점이 차이점이에요. 비타민 C와 아연 등의 미네랄이 면역 체계를 강화시켜 준다고 하니 맛있게 만들어 드시면 좋겠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