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국 & 찌개,조림

오징어무국 끓이기. 시원한 무와 얼큰한 국물이 최고에요.

by 집밥로그 2022. 1. 1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타우린이 많은 오징어로 기력 회복에 좋은 오징어 뭇국을 끓였답니다. 겨울엔 날씨가 추워 움츠리게 되는데 자칫 허약해진 몸을 위해 잘 먹어 주어야 합니다. 예전 같으면 보약이라도 지어 먹었을 텐데 주머니도 얇아지고 돈 쓰는 게 무섭더라고요. 그래서 영양제를 골고루 먹고 있는데 피로가 안 풀릴 때가 많더라고요. 이럴 땐 피로 해소에 좋은 타우린이 많이 들어 있는 오징어를 꼭 먹어 줘야 해요~ㅎㅎ 그래서 오늘 오징어무국을 얼큰하고 칼칼하게 끓여 봤답니다. 그럼 만들어 볼께요.


*시원하고 칼칼한 오징어 무국
재료:오징어 2마리, 무 300g, 양파 1/2, 대파 1/2, 청양고추 2개
육수: 국멸치 10마리, 다시마 15x15 1장
국 양념:멸치액젓 2T, 고춧가루 1.5T, 국간장 1T (부족하면 소금이나 새우젓)

*오징어 2마리와 무 300g을 준비합니다.
*오징어는 가족들이 다 좋아해서 일부러 큰 거 2마리를 넣었어요.

1. 무는 4등분으로 잘라 나박나박 정사각형으로 썰고 양파는 채 썰어 주세요.

2. 대파와 청양고추는 어슷 썰어 주세요. 썰고 청양고추는어슷 썰고 국멸치는 육수 팩에 넣어 둡니다.
*끓여 놓고 생각났는데 콩나물도 넣었으면 더 시원하겠구나~ 생각이 들더라고요.

4. 오징어는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기지 않고 동그랗게 링 모양으로썰어 물에 씻어 주세요.
*손질하는 도중에 내장이 터져서 자르고 나서 물에 헹궜네요.ㅠㅠ

5. 냄비에 다시마, 육수 팩, 물 1.5L, 썰어 놓은 무를 넣고 육수 끓이다 끓으면 다시마 건져 냅니다.

6. 끓으면오징어와 양파, 고춧가루 1T, 다진 마늘 1.5T, 멸치액젓 2T, 국간장 1T. 청양고추 넣어 간 맞춥니다.
*아이들이 먹을 거라면 고춧가루와 청양고추 빼고 담백하게 만드세요.
*감칠맛을 위해 새우젓도 1T만 넣어도 좋아요.

*시원하고 칼칼한 오징어 뭇국 완성됐어요.
*너무 맛있어서 그 자리에서 밥 말아 다 먹었네요. 콩나물 넣고 해장국으로 먹어도 너무 좋아요. 오징어가 워낙 커서 3마리 중한 마리는 데쳐 초장에 찍어 먹고 2마리는 국 끓여 맛있게 먹었답니다. 1마리만 끓이면 오징어 찾느라 정신없는데 2마리 넣으니 꽤 많더라고요. ㅎㅎ 그럼 즐거운 저녁 되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