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밥종류

집에 있는 재료로 야채 비빔밥 만들기. 쉽고 진짜 맛있는 비빔밥 양념장.

by 집밥로그 2024. 2. 2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가 3일째 연속 내리네요. 그렇지 않아도 물가가 비싼데 마트 가서 보고 깜짝 놀랐어요. 오이가 3개에 5000원 이더라고요. 그것도 작아서 사야 되나 말아야 되나 몇 번이나 들었다 놨다 했네요.. 결론은 그냥 돌아왔는데 애호박은 옛날 가격으로 돌아와서 애호박만 사서 왔네요. 요리를 하다 보니 물가에 민감하고 좀 힘들어요~ㅠㅠ
오늘은 주부님들이 늘 혼자 집에서 밥 먹는데 집에 항상 있는 야채와 비빔장만 만들어 맛있고 건강한 비빔밥을 만들었답니다. 비빔밥 양념이 포인트인데 고기가 들어가지 않고 몇 가지 재료만으로도 정말 맛있어요. 이웃님들도 집에 있는 야채를 이용해 맛있게 비빔밥 만들어 드시면 좋겠어요.

*쉽고 맛있는 야채 비빔밥.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 애호박 1/3개, 상추 3장, 당근 1/3, 쌈무 5장, 계란 1개
비빔양념장: 비정제 설탕 2~3T(입맛에 따라 조절하세요), 다진마늘 1.5T, 고추장 3T, 식초 1T, 참기름 3T, 통깨 1T

 

1.애호박과 당근은 채 썰어 주세요.

 

2. 무쌈도 채 썰고 상추는 끝을 잘라내고 손으로 뜯어 주세요.
*원래는 무생채를 넣어야 하는데 남은 무쌈이 있어서 사용했어요.

 

3.통깨는 절구에 갈아 주거나 손바닥으로 비벼 넣고 통마늘은 다져 주세요.

 

4.비정제 설탕 2~3T(입맛에 따라 조절하세요), 다진마늘 1.5T, 고추장 3T, 식초 1T, 참기름 3T, 갈아놓은 통깨 1T로 비빔밥 양념장 만들어 주세요. 
*양념장은 2~3일 숙성 시키면 훨씬 맛있으니 비빔밥을 자주 먹는다면 많이 만들어 두세요.
*양념장은 편스토랑 류수영 레시피에 재료를 더 첨가했는데 제 입에는 너무 달아서 2~3T로 했으니 입맛에 맞게 조절하세요.

 

5. 팬에 기름 두르고 소금 한 꼬집 넣어 애호박, 당근도 소금 한꼬집 넣어 볶아 주세요.
*애호박은 흐물거릴 정도로 볶으면 식감이 없으니 약간 살캉하게 볶아 주세요.

 

6. 비빔밥 위에 올릴 계란은 기름 살짝 두르고 반숙이나 완숙으로 부쳐 주세요.

 

7. 큰 그릇에 밥과 야채. 무쌈 넣고 고추장 양념과 계란, 통깨 약간, 상추 올리고 들기름이나 참기름 뿌려 주세요.
*고기 먹고 남은 상추가 있으면 냉장고에서 시들게 하지 마시고 비빔밥에 넣으세요.

 

*맛있는 야채 비빔밥.
*입맛이 없을 때 집에 있는 야채 만으로도 훌륭한 한 끼 완성.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