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국 & 찌개,조림

콩나물찜 만드는법. 생선이 없어도 아삭 거리고 매콤한 콩나물찜.

by 밥순이네 2021. 1. 2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귀찜이나 생선찜에 빠져선 안될 콩나물로만 찜을 만들었어요. #콩나물 만 넣었을 뿐인데 가족들이 먹으면서 진짜 맛있다를 한 10번은 했답니다. 아귀찜이나 생선을 넣어야만 찜이 되는 줄 아셨다면 오늘부로 생각 접으시고 부담없이 값이 저렴한 콩나물 찜을 만들어 보세요. 다 먹고 나서 밥 볶아 먹어도 좋더라고요.
우리 딸이 떡볶이 떡도 넣으라고 하더군요..ㅋㅋ
콩나물은 저렴하면서도 영양가는 물론 숙취해소에 좋아요. 날씨도 추우니 멀리 나가지 말고 집앞 슈퍼에서 한 봉지만 사 면 되니까 이렇게 좋은 요리는 없겠죠? 그럼 #콩나물찜 요리 만들어 볼게요~

*매콤하고 맛있는 #콩나물찜
재료:콩나물 300g, 양파 1/2, 대파 1줄, 느타리버섯 조금
양념:고추장 2T, 고춧가루 1T, 간장 2T, 설탕 1T. 간 마늘 1T, 맛술 1T

*콩나물을 1 봉지를 준비합니다.
*콩나물 찜용은 줄기가 두툼한 것으로 준비해 주세요. 아귀찜이나 생선찜에 넣는 것과 같아요.

1. 콩나물은 흐르는 물에 1~2번만 씻어 주세요.
예전엔 콩깍지가 많아 여러 번 씻었는데 요즘은 다 세척해서 나와 깨끗하더라고요.

 2. 당근, 양파는 채 썰어 주세요. *양파는 1개 썰었는데 너무 많아서 반만 사용했어요.

3. 대파는 4등분 하여 2cm 길이로 자르고 느타리버섯은 손으로 찢어 줍니다.
*대파는 어슷 써는 것보다 길게 썰어주면 더 좋아요.
​*느타리버섯이 없으면 새송이버섯, 맛타리 버섯도 좋아요.

 4. 설탕, 고추장, 고춧가루, 마늘, 간장, 맛술로 양념장 만듭니다. *양념장이 진짜 맛있더라고요.
*이 양념으로 생선찜 만들어도 좋아요.

5. 전분물도 1:1로 만들어 둡니다. ​(전분 2T+물 2T)

6. 팬에 물 1/2C을 끓이다 물이 끓으면 콩나물과 양파, 당근, 양념장 넣어 콩나물이 익을 때까지 끓여 줍니다.
(콩나물이 익었는지 자꾸 열어보면 비린내가 나요. 뚜껑을 연채로 끓이면 콩 비린내도 나지 않고 콩나물도 아삭거려요)

7. 다 끓여졌으면 물녹말 1:1로 넣어 완성합니다. 정말 찜 별거 아니게 너무 쉬워요.
*찜 종류가 먹고 싶을 땐 콩나물만 사다 만들어 보세요. 너무 맛있어요.

*매콤한 콩나물 찜 완성됐어요.정말 떡볶이 국물과 비슷하고 너무 맛있었어요.
다 먹고 밥 비벼 먹으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밥 비며 먹어도 좋을 콩나물찜
요즘 많이 힘든 시기인데 쉽게 구할수 재료로 근사한 요리를 드시면 얼마나 좋겠어요~
제가 요리 영상을 올려 보니까 콩나물 요리가 진짜 인기가 많더라구요.
콩나물 1봉지만 사서 만들어 보세요~ 여기에 술 한잔 마셔도 좋더라구요..ㅎㅎ
그럼 전 물러 가고 다음 주에 또 만나요.

이 요리를 영상으로 보고 싶다면 아래 클릭~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