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오이 물김치 만드는 법.

by 밥순이네 2021. 4. 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오이 가 한창이어서 #물김치를 예쁘게 만들었어요. 오이는 정말 요리가 무궁무진 하지만 그중에서 #오이물김치는 속을 파내고 거기에 색색이 파프리카를 넣어 깻잎으로 감싸 맛도 좋지만 색도 아주 색다르고 예쁜 물김치에요. 명절에 손님 상에 내도 좋을 정도로 시원하고 예쁜 물김치랍니다.
한정식 집에서나 볼수 있는 #오이물김치는 #오이의 씨를 발라낸 자리에 갖은 채소를 넣고 #비트 로 #물김치 국물을 만들어 너무 예쁘고 맛있는 마치 색동저고리 같은 물김치 에요.
그럼 오이 물김치 바로 시작해 볼께요.

*오이 비트 물김치
재료:오이 2개, 깻잎 5장, 무 100g, 파프리카 (빨, 노) 1/2씩, 비트 5g
오이 절일 때:굵은소금 2T
양념:액젓 2T, 간 마늘, 2T, 식초 1T, 생강 1톨, 통마늘 3개, 물 2C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1. 오이는 껍질째 쓰므로 굵은소금으로 깨끗이 문질러 씻어 4등분 한 다음 젓가락으로 가운데 씨를 파냅니다.
*긴 젓가락이 있으면 씨를 파내기가 더 수월해요.

 2. 물 2C에 굵은소금 넣어 씨를 파낸 오이를 10분 절여 주세요.

 3. 파프리카와 무, 오이 길이만큼채 썰어 주세요.
*오이 속에 들어간 재료는 키를 맞춰서 일정한 길이로 잘라야 오이에 들어가기 좋아요.
*파프리카 끝 부분은 버리지 말고 작게 다져 볶음밥에 넣으면 좋아요.

4. 잘라 놓은 깻잎 반쪽에 썰어 놓은 무와 파프리카 넣어 돌돌 말아 속을 파낸 오이에 넣어 주세요.
*오이를 절여서 내용물을 넣으니 더 잘 들어가요.

5. 믹서기에 마늘, 생강, 비트, 액젓, 물 2C을 곱게 갈아 고운 체망에 걸러 줍니다.
*액젓은 멸치 액젓을 주로 쓰는데 까나리 액젓이나 참치 액젓을 넣어도 좋아요.
*비트가 없으면 안 넣어도 되는데 넣으니까 색감도 너무 예쁘고 비트가 혈관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6. 너무 크면 먹기 힘드니 반으로 잘라 통에 넣어 믹서기에 간 물김치 양념 부어 완성합니다.
*2~3일 두었다 김치 냉장고에 보관한 뒤  꺼내 드세요.

*비트 오이 물김치 완성.
*밑반찬이지만 너무 근사하죠?

#비트 오이물김치
#비트 보랏빛 국물과 시원한 오이, 깔끔한 야채가 명절 손님상에 제격입니다.
한 가지 음식을 하더라도 눈도 즐겁고 맛도 좋으면 더할 나위 없겠죠?
봄철 오이로 한복처럼 예쁘고 맛도 좋은 비트 오이 물김치 봄철 밑반찬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