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김 쪽파무침. 쪽파를 데치지 않고 구워 젓가락이 멈추질 않네요.

by 밥순이네 2021. 12. 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밑반찬 쪽파무침을 만들었어요. 쪽파요리는 무궁무진 하지만 오늘 만든 쪽파무침은 쫄깃한 새송이 버섯과 김을 잘라 넣어 밑반찬 으로 만들었어요. 밑반찬이지만 정말 맛있고 간단하니까 꼭 만들어 보세요. 
세상에 이런 요리는 처음이야 하는 소리가 나올 겁니다. 입맛 까다로운 딸들도 너무 맛있다며 고기와 같이 먹으면 좋겠다고 하더라구요. 그럼 지금 만들어 볼께요.

*구운 쪽파무침.
*쪽파와 버섯을 후라이팬에 구워 구운 김밥 김과 새송이 버섯으로 맛있게 무친 밑반찬 입니다.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쪽파 200g, 새송이버섯 1개(느타리버섯), 구운김 1장
양념:간장 1.5T, 맛술 1T,매실청 1T, 간마늘 1T,고춧가루 1T,설탕 1/2T, 통깨, 참기름

1.쪽파는 3cm 길이로 썰어 한번 씻어 주세요. *다듬어진 쪽파를 샀는데 흙이 있어서 잘라서 씻었네요.

2.새송이 버섯은 밑둥을 잘라내고 길게 자르고 청양고추는 반으로 갈라 송송 썰어 줍니다.
*느타리 버섯도 좋고 버섯 종류는 다 좋아요.

3.마른 팬에 소금 조금만 뿌려 중불에서 새송이 버섯부터 노릇하게 구워 주세요.
*식용유를 두르지 않았기 때문에 탈수 있으니 중불로 줄여 구워 주세요.

4.쪽파도 아무것도 두르지 않고 물기가 없어 질때 까지 2~3분만 구워 주세요.
*쪽파는 물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강불에서 뒤적여 가며 물기가 없어 질때 까지 구워 줍니다.
*예전엔 쪽파를 데쳐서 무쳤는데 데치지 않아도 물이 나온다는걸 알았어요. ㅠㅠ

5.구운 김은 작게 잘라 주세요. *저는 김밥용 구운김을 사용했는데 일반 김이라면 반드시 구워서 사용해야 고소해요.

6.간장 1.5T, 맛술 1T, 매실청 1T, 간마늘 1T, 고춧가루 1T, 설탕 1/2T로 무침 양념장 만듭니다.
*입맛에 따라 매콤하게 드시고 싶으면 고추장 1/2T 넣어 주세요. 

7.구운 쪽파와 새송이버섯, 구운김을 한곳에 넣어 양념으로 무치고 통깨와 참기름으로 완성합니다.

**맛있는 밑반찬 쪽파무침.
*물에 데치지 않아 번거롭지 않고 구워 무쳐서 고소한 맛이 나더라구요.
*먹어 봤더니 너무 맛있어요. 왜 이 방법을 이제야 알았는지~ㅠㅠ
*오늘 밑반찬으로 쪽파무침 만들어 보세요. 완전 밥도둑입니다. 그럼 전 더 좋은 요리로 만날께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꾸~욱 눌러 주세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