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무말랭이오징어무침. 무말랭이 불리지 않고 냄새 전혀 안나게 만드는 방법.

by 밥순이네 2022. 6. 2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즐거운 주말 보내셨나요? 오늘은 무말랭이오징어젓갈을 넣어 맛있는 밥도둑을 만들었어요. 입맛 없을때 물에 밥 말아서 하나씩 얹어 먹음 술술 넘어 가더라구요. 무말랭이를 너무 좋아하는데 매번 만들때 마다 냄새가 100% 없어지지 않아 맛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무말랭이 만큼은 사먹었는데 드디어 오늘 100% 무말랭이 냄새도 나지 않고 너무 맛있게 만들었답니다. 아주 만족스러워요~ㅎㅎ 오징어젓갈과  같이 무쳤더니 애들이 이제 사먹지 않아도 되겠다고 엄마 짱!!
하더라구요~^^ 그럼 여름 밑반찬으로 진짜 맛있는 무말랭이무침 만들어 볼께요.

*오징어 무말랭이무침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무말랭이 120g, 오징어젓갈 1C, 대파 흰부분만 1줄, 청양고추 2개
양념:까나리액젓 2T,간장 4T,설탕 1T, 조청 5T,고춧가루 4T, 간마늘1T,맛술 3T,물엿 1T,통깨,참기름

1.무말랭이는 물에 불리지 않고 조금만 부어 바락바락 깨끗한 물이 나올때 까지 씻어 주세요.
*예전에는 무말랭이를 먼저 불려놓고 일을 시작했는데 바로 주물러 씻으니 무 냄새도 나지 않고 빨리 요리할 수 있어 좋더라구요.

2.거품이 나올 정도로 씻어지면 헹궈서 채반에 건져 둡니다.

3.물이 끓으면 무말랭이를 1분간 데쳐 찬물에 헹궈 꼭 짜줍니다.  씻기만 했는데도 벌써 불려 졌네요.

4.데친 무말랭이는 차가운 물에 담가 열기를 식혀 둡니다.

5.무침에 넣을 청양고추와 대파는 송송 썰어 주세요.

6.오징어 젓갈은 그릇에 놓고 가위로 2~3번 자릅니다.
*오징어젓갈 대신 진미채를 넣어도 좋아요.

 7.까나리액젓 2T, 간장 4T, 설탕 1T, 조청 5T, 고춧가루 4T, 간마늘1T, 맛술 3T, 물엿 1T로 무침 양념 만듭니다.
*조청은 양념으로 물엿은 윤기나게 마지막에 넣었어요.

​8.양념에 무말랭이와 대파 넣고 간이 베도록 바락바락 무칩니다.

9.무쳐지면 오징어 젓갈과 고추, 대파 넣고 무친 뒤 물엿, 통깨, 참기름으로 완성합니다.
*제 딸이 무말랭이를 엄청 좋아해서 비*고 제품을 자주 사먹는데 마트에서 산거냐고 물어봐서 엄청 웃었어요

*통에 넣어 2~3일 숙성해서 드시면 훨씬 더 맛있어요.

*입맛 돋는 무말랭이무침 완성 됐어요.
*바로 먹어도 맛있지만 시간이 갈수록 숙성 되면 더 맛있더라구요.
*무말랭이는 오돌오돌 씹히는 식감이 매력이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오징어젓갈을 추가해 주면 사먹는것 못지 않게 맛있는 무말랭이가 됩니다. 입맛 없을때 밑반찬으로 만들어 보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