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꽈리고추 가지볶음. 이 양념으로 볶아 무조건 맛있어요.

by 집밥로그 2022. 6. 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즐거운 주말 보내고 계시나요? 오늘은 가지볶음을 맛있게 만들어 봤어요. 가지볶음꽈리고추를 넣어 볶으니 너무 맛있어서 밑반찬으로 좋더라구요. 그리고 중요한건 가지가 건강에 좋잖아요? 가족들은 잘 안먹어서 맛있게 볶았더니 너무 잘 먹더라구요. 긴 가뭄으로 가지가 크지 않아 전 작은 크기로 3개 준비했는데 큰 가지면 2개로 하시면 될것 같아요
그럼 무조건 맛있는 가지볶음 만들어 볼께요.

*단짠단짠 꽈리고추 가지볶음.
*밑반찬으로도 좋고 짭쪼롬해서 덮밥, 술안주로도 좋은 꽈리고추 가지볶음입니다.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가지 3개 (소), 꽈리고추 한줌, 홍고추 1개, 대파 1줄
양념:간장 2T, 고추장 1/2T,고춧가루 1T, 간마늘 1T,매실청 2T, 설탕 2T, 통깨, 참기름

1.가지는 깨끗이 씻어 연필 깎듯 돌려 잘라 주세요.
*가지는 금방 물러지니 도톰하게 썰어 주세요.

2.꽈리고추는 중간에 가위로 한번 자르고 홍고추는 반 갈라 씨를 털어 내고 어슷 썰어 주세요.

3.볼에 간장 2T, 고추장 1/2T,고춧가루 1T, 간마늘 1T,매실청 2T, 설탕 2T로 양념장 만들어 둡니다.

4.팬에 기름 2T 정도 두르고 가지를 노릇하게 볶아 주세요.
*가지를 양념에 바로 조리하는 것 보다 먼저 기름에 볶으면 기름이 코팅이 되서 덜 물러 지더라구요.

5.가지가 노릇하게 볶아지면 꽈리고추와 양념장 넣고 졸입니다.

6.국물이 조금만 남도록 졸여지면 홍고추와 통깨, 참기름으로 완성합니다.

*꽈리고추 가지볶음 완성됐어요.
*가지볶음이 이렇게 윤기가 흐르고 맛있어도 되는지 웃음이 나더라구요~ 찜기에 쪄서 하얗게 무치는게 전부였는데 변신을하니 완전 다른 요리가 됐어요.

*가지가 싫다며 도망다니던 딸도 계속 먹는 꽈리고추 가지볶음입니다.
*늘~ 우리집에서 천대만 받았던 가지가 훌륭한 밑반찬으로 다시 태어난 기분이네요. 나물로 먹어도 좋지만 물컹한 가지가싫다면 매콤한 가지요리로 만들어 보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