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국 & 찌개,조림

김치가 통째로~ 돼지고기 묵은지 찜 이렇게 만드니 말이 필요 없을 정도로 진짜 맛있어요.

by 밥순이네 2023. 6. 2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장마가 시작되네요. 그동안 더워서 다들 힘들었을 텐데 이번 비로 먼지도 씻겨 내려가고 시원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돼지고기 앞다리 살을 듬뿍 넣고 묵은지 찜을 만들었어요. 묵은 김치는 없어서는 안될 필수 반찬이 됐네요. 요즘은 묵은지도 따로 팔더라고요. 비도 오니 뜨끈하게 밥도둑 만들어 드시면 좋겠습니다.

*돼지고기 묵은지찜.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 묵은지 1/4쪽, 자르지 않는 돼지고기 앞다리살 600g, 양파 1/2, 청, 홍고추 3개, 대파잎 2줄
양념: 통마늘 3개, 간생강 1T, 설탕 1T, 멸치액젓 1T, 간장 1T, 새우젓 1T

 

1.앞다리살은 핏물을 꼼꼼하게 잘 닦고 큼직하게 잘라 주세요.
*돼지고기 누린내가 핏물에서 나오니 꼼꼼하게 닦아 준비합니다. 보관할 때도 핏물 닦아 놓으면 며칠이 지나도 냄새가 나지 않더라고요.

 

2. 김치는 통째로 넣을 거니 속재료만 털어 냅니다.

 

3. 양파는 채 썰고 고추는 어슷, 대파는 잎만 큼직하게 자르고 통마늘은 다져 주세요.

 

5. 냄비에 포도씨유 1T 두르고 돼지고기 먼저 익혀 주세요.
* 바로 뒤집으면 냄비에 고기가 붙으니 밑면에서 기름이 나올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6. 돼지고기 밑면이 익을 때쯤 맛술 2T와 간생강 1T 넣어 앞 뒤로 노릇하게 익힙니다.


7. 고기가 익으면 그 위에 묵은지 1/4쪽과 물 1L, 설탕 1T, 마늘 2T, 대파잎, 양파 넣고 40~50분 푹 끓여 주세요.
*처음엔 강불로 끓으면 중불로 줄여 뭉근히 푹 끓여 주세요.

 

8. 푹 끓으면 고추와 액젓 1T, 간장 1T 넣고 한소끔 끓입니다.

 

9. 마지막으로 새우젓 1T로 간 맞춰 완성합니다.
*소금으로 간 맞추지 마시고 새우젓을 넣으면 감칠맛이 나서 너무 맛있어요.

 

*돼지고기 김치찜 완성
*요즘 고기 값이 비싸지만 저렴한 돼지고기 앞다리 살로 푸짐하고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고기도 엄청 부드럽고 김치를 통째로 넣어 찢어 먹는 재미도 있더라고요. 저녁 밥상에 올려 보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