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국 & 찌개,조림

오이 냉국 이렇게 만들어 보세요. 감칠맛 나는 냉국에 탄성이 저절로 나옵니다.

by 밥순이네 2023. 6. 2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더워서 오이냉국 많이 만들어 드시죠? 오이는 95% 가 수분으로 시원한 맛이 특징이에요. 오늘은 오이냉국을 만들어 봤는데 미역을 넣지 않아도 감칠맛 나고 새콤한 게 너무 맛있더라고요. 간단하니 만들어 보세요.

*오이냉국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 백오이 2개, 양파 1/2, 청, 홍고추 1개씩
양념: 국간장 4T, 멸치액젓 2T, 다진 마늘 1T, 비정제 설탕 2T, 식초 2T, 매실청 1T, 냉수 1L, 레몬즙 약간,
꽃소금 1T, 먹을 때 얼음

 

1. 백오이는 채칼로 길게 썰어 오이채에 간이 들도록 국간장 4T로 10분 재워 둡니다.
*손으로 썰어도 되지만 이번엔 국수처럼 길게 썰어 봤어요. 길어도 국수처럼 먹기 좋더라고요.

 

2. 양파는 채 썰고 청, 홍고추는 씨를 제거하고 채 썰어 주세요.
*고추 대신 피망이나 파프리카도 비타민 C가 많이 들어 좋아요.

 

3. 오이에 간이 배이면 냉수 1L와 무설탕 스프라이트나 사이다 1C을 섞어 주세요 (종이컵으로 120g)
*무설탕이라고는 하지만 너무 많이 넣으면 사이다 맛이 많이 나더라고요. 종이컵으로 한 컵만 넣어 주세요.

 

4. 섞었으면 멸치액젓 2T, 다진 마늘 1T, 비정제 설탕 2T, 식초 2T, 매실청 1T으로 간 맞추고 양파, 고추 넣어 섞어 주세요.   
*식초는 양조 식초를 사용했는데 사과 식초도 괜찮아요.

 

5. 마지막으로 레몬즙과 꽃소금 1T, 통깨로 완성합니다.
*레몬즙은 없으면 안 넣어도 되고 간이 딱 맞지만 입맛에 따라 짜거나 싱거우면 소금으로 조절해 주세요.

 

*진짜 시원하고 맛있는 오이냉국.
이렇게 더운 여름에 오이냉국이 최고인 것 같아요. 저녁부터 비 온다고 하니 냉국 시원하게 만들어 드시길 바랍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