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국 & 찌개,조림

부대찌개 보다 더 쉽고 맛있는 소시지 콩나물 찌개.

by 밥순이네 2023. 7. 1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가 엄청 많이 오네요. 부디 비 피해 없길 바랍니다. 요즘 비가 와서 뜨끈하게 먹을 수 있는 소시지 콩나물 찌개를 만들었어요. 제가 몇 번 말한 적 있지만 날씨에 따라 음식을 먹는 나라는 우리나라가 아마 유일할 거예요. 요즘 제가 많이 보는 영상이 있는데 한국 사람들은 참 특이하다며 음식 하나도 날씨에 따라먹는 다며 너무 신기하게 생각하더라고요. 날씨에 따라먹는 음식이 달라진다고요. 다른 나라들은 비 오면 전이나 튀김, 찌개 같은 음식을 먹진 않잖아요. 그런데 우리는 비가 오거나 날씨가 추워지면 꼭 찾게 되는 음식들이 있더라고요. 오늘도 비가 많이 오니 얼큰한 찌개가 먹고 싶어 사왔지 뭐에요?  당연하게 생각했던 모든 것들이 다른 나라 사람들은 신기하게 생각한 줄 몰랐는데 유튜브 보니 그렇더라고요. 비 온 김에 부대찌개를 만들려다 더 간편하게 소시지 넣고 콩나물 찌개를 만들었어요. 얼큰하고 양배추를 넣어 단맛도 나는 정말 맛있는 찌개 이니 꿉꿉한 장마철에 만들어 보세요.

*부대찌개 보다 시원하고 칼칼한 소시지 콩나물찌개.

 

*콩나물과 소시지를 준비합니다.
재료:콩나물 300g, 소시지 4개, 양배추 200g, 작은 양파 1개(큰 양파는 1/2), 청, 홍고추 1개씩

양념:고춧가루 2T, 간장 2T, 맛술 1T, 올리고당이나 물엿 1T, 고추장 1T, 다진 마늘 1T, 후추

 

1.양배추는 찌개용으로 큼직하게 썰어 잠시 물에 담가 주세요. 
*보통 농약 제거로 식초 물에 담가 두는데 식초 물에 담그면 안 된다는 말이 있어 정수물에 5분 정도 담가 두었어요

 

2. 작은 양파 1개는 채 썰고 고추는 송송 대파와 소시지는 어슷 썰어 주세요.

 

3. 어슷 썬 소시지는 끓는 물을 부어 기름기를 제거해 주세요.

 

4.볼에 고춧가루 2T, 간장 2T,맛술 1T, 올리고당이나 물엿 1T, 고추장 1T, 다진 마늘 1T, 후추로 찌개 양념 만들어 주세요.

 

5. 팬에 멸치 육수 (500ml)가 끓으면 콩나물과 양배추, 양념 1/2 넣고 콩나물이 익을 때까지 뚜껑 닫고 3분간 끓입니다.
*양배추를 찌개에 넣어 보세요. 담백한 게 너무 맛있더라고요.

 

6. 양배추 숨이 죽고 끓었으면 양파, 소시지, 남은 양념, 대파 넣고 5분 정도 푹~ 끓여 주세요. 

 

*부대찌개 보다 더 간단하고 맛있는 소시지 콩나물찌개 완성 됐어요. 

 

*가족들도 엄청 맛있다며 엄지 척했답니다. 
소시지 콩나물 찌개 꼭 만들어 보세요. 어른은 물론 아이들도 좋아한답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