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노각 무침. 이 과정을 거치면 여름철 밑반찬으로 최고!!

by 밥순이네 2023. 7. 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름 밑반찬 노각 무침을 무채처럼 썰어 맛있게 만들었어요. 노각은 늙은 오이로 껍질이 두꺼우며 표면이 누런 색으로 주로 무침이나 장아찌로 만들어 먹는 답니다. 보통 노각을 반으로 썰어 씨를 제거한 후 써는데 저는 채칼로 썰어서 밥도 비벼 먹고 국수처럼 먹기 좋게 만들었어요. 요즘 비는 오지만 후덥지근하고 입맛도 떨어져서 노각 하나 사다가 맛있게 무쳤더니 입맛이 돌아 밥을 많이 먹네요.ㅎㅎ 노각 한 개만 무쳐도 여름철 입맛은 책임지니 이웃님들도 만들어 보세요. 

*새콤달콤 입맛 돋는 노각무침.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 노각 1개(900g)-절일때 소금, 물엿 1T씩, 대파 흰 부분만 1개, 청, 홍고추 1개씩
양념: 고추장 1T, 고춧가루 1T, 시판 된장 1T, 다진 마늘 1T, 양조식초 1T, 비정제 설탕 1/2T, 매실청 1T, 양조간장 1T,
         통깨, 참기름

 

 1. 노각은 쓴맛이 나는 끝 부분을 잘라내고 껍질 벗겨 채칼로 썰어 주세요.

 

2. 채칼로 썬 노각은 소금과 물엿 1T씩 넣어 절여 둡니다.
* 노각은 수분이 많아 여름철 갈증 시,아삭이는 식감과 함께 갈증해소에 좋지만 물이 너무 많이 생겨 절여 놓으면 더 이상 생기지 않더라고요.

 

3. 청, 홍고추는 반으로 갈라 씨를 제거하고 채 썰고 대파 흰 부분은 2등분 하고 송송 썰어 주세요.

 

4. 볼에 고추장 1T, 고춧가루 1T,  된장 1T, 다진 마늘 1T, 양조식초 1T, 설탕 1/2T, 매실청 1T, 양조간장 1T로 무침 양념 만들어 주세요. 된장은 짤 수 있으니 집된장은 1/2T, 시판 된장은 1T로 넣어 주세요.

 

5. 절인 노각은 물이 나오지 않을 때까지 꾹 짜고 고추와 대파 넣어 만든 양념에 무쳐 주세요.

 

6. 무쳐지면 통깨와 참기름으로 완성합니다.
*만드는 내내 군침 돌아 혼났네요.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입맛 돋는 노각 무침 완성 됐어요.
*노각은 물이 많이 나오니 반찬으로 먹는 것보다 채 썰어 밥 비벼 먹으니 너무 좋더라고요. 이웃님들도 입맛 없는 여름철 만들어 보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