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오이를 이렇게 무쳤더니 너무 맛있대요. 백반집 오이 무침.

by 밥순이네 2023. 7. 2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말 즐겁게 보내고 계시나요? 오늘은 백반집에서 나오는 오이 무침을 맛있게 만들었어요. 오이 무침이 그게 그거지 뭐가 틀려? 하겠지만 고추장도 들어가고 물이 덜 생기며 아삭한게 유난히 맛있더라구요. 요즘 장마인데도 오이가 저렴하고 또 여름엔 수분이 많은 오이가 밑반찬으로 최고여서 만들었답니다. 이웃님들도 백반집 오이무침 만들어 보세요.

*백반집 오이무침.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 오이 2개(절일때 천일염 1T, 물 1L), 청, 홍고추 1개씩, 양파 1/2
양념: 고춧가루 1T, 간마늘 1T, 매실청 2T, 멸치액젓 1T, 설탕 1/2T, 식초 1/2T, 고추장 1T, 통깨, 참기름

 

1.오이는 껍질째 사용하므로 굵은 소금이나 베이킹 소다로 깨끗이 씻어 헹궈 주세요.

 

2.씻은 오이는 쓴맛이 나는 끝부분을 잘라내고 반으로 갈라 씨를 제거하고 어슷 썰어 주세요.
*여름엔 씨가 많아 물이 많이 생겨요. 씨를 긁어 내면 물이 덜 생긴답니다.

 

3.어슷 썬 오이에 굵은 소금 1T와 물 1L를 넣어 절여 주세요. 헹구지 않아요.
*연한 소금 물에 절여도 잘 절여지고 헹구지 않아 좋더라구요.

 

4.절이는 동안 청, 홍고추는 어슷 썰고 양파는 채 썰어 주세요.

 

5.소금 물에 절인 오이는 건져 물기 빼고 양파와 고춧가루 1T 넣어 겉돌지 않게 먼저 무쳐 주세요.

 

6.무쳐지면  넣고 간마늘 1T, 매실청 2T, 멸치액젓 1T, 설탕 1/2T, 식초 1/2T, 고추장 1T, 통깨, 참기름 넣어 무쳐 주세요.
*고추장은 듬뿍 넣지 마시고 밥수저로 깎아 넣으세요.

 

7.무쳐지면 청, 홍고추와 통깨, 참기름으로 완성합니다.
*왜 백반집 가면 밑반찬들이 그리 맛있는지 이제야 알것 같아요. 늘 만드는 오이 무침이지만 정말 맛있어요.

 

*보기에도 맛있게 보이죠? 오이 2개로 진짜 맛있는 오이 무침 입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