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국 & 찌개,조림

참치 1개와 콩나물 있으세요? 초간단 얼큰하고 진짜 맛있는 콩나물 찌개.

by 밥순이네 2023. 8. 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제 말복도 지나고 처서가 며칠 안 남았네요. 올해는 숨이 막힐 만큼 덥지가 않는 것 같아요. 작년엔 더위 먹어서 요리하는 일이 굉장히 힘들었거든요. 이렇게 또 가을이 다가오나 봐요. 오늘은 비가 와 마트도 못 가서 뒤져보니까 참치 1캔과 콩나물이 있더라구요. 아이들이 콩나물을 좋아해서 늘 사놓는데 오늘은 참치캔을 넣어 콩나물 찌개를 만들었어요. 콩나물 국이나 무침이 질리다면 참치 넣어서 찌개 꼭 만들어 보세요. 얼큰하고 참치를 넣어 감칠맛이 장난 아닙니다. 그럼 콩나물 찌개 만들어 볼게요.

*감칠맛 나는 콩나물찌개.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콩나물 300g, 참치캔(중) 1개, 양파 1/2, 대파 1/2, 청양고추 1개
양념:간마늘 1T, 고춧가루 3T, 미림 2T, 고추장 1T, 멸치액젓 2T

 

1. 콩나물은 깨끗이 씻고  참치캔은 뚜껑 열고 기름을 따라 냅니다.

 

2.양파는 채 썰고 청양고추는 어슷, 대파는 송송 썰고 국멸치는 반으로 갈라 똥을 빼서 준비합니다.

 

3.냄비에 손질한 멸치 넣고 볶다가 물 500ml와 다시마 한 조각 넣어 육수 끓여 주세요.

 

4.육수가 끓으면 다시마와 멸치 건져내고 양파와 콩나물, 간 마늘 1T, 고춧가루 3T, 미림 2T, 고추장 1T, 멸치액젓 2T 넣고 5분 정도 끓입니다.
*콩나물이 익었는지 자꾸 뚜껑 열면 비린내가 나므로 뚜껑 연채로 끓여 주세요.

 

 

5. 5분 정도 끓었으면 참치와 고추, 대파 넣어 완성합니다.
*진짜 간단하죠? 얼큰하고 진짜 맛있어서 깜짝 놀랐어요. 감기 걸린 우리 딸이 이것 먹고 빨리 감기 낫겠다며 엄청 먹더라고요. 

 

*참치 콩나물 찌개.
 *연휴에 반찬 걱정하는 주부님들 콩나물과 참치 저렴한 재료로 맛있게 끓여 드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