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고추장 멸치 볶음. 국멸치 육수 내지 말고 밑반찬 만들어 보세요. 이렇게 하니까 전혀 딱딱하지 않고 훨씬 맛있어요.

by 밥순이네 2023. 8. 1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 밑반찬 고추장 멸치볶음을 만들었어요. 전 아이들이 좋아하는 잔멸치 볶음도 맛있지만 큰 멸치 볶음을 더 좋아해요. 아이들 때문에 간장으로만 볶았는데 오랜만에 고추장 넣고 만드니 아주 맛있더라구요. 아무래도 국멸치로 만들어 싫어하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양념이 끝내주게 맛있어서 좋아하실거라 생각이 되네요. 아이들도 이제 다 커서 그런지 처음엔 작은 멸치만 찾더니 곧잘 먹더라구요. 그럼 맛있는 밑반찬 고추장 멸치볶음 만들어 볼게요.

*고추장 멸치볶음.

 

*국멸치 100g을 준비합니다.
재료: 국멸치 100g, 청, 홍고추 1개씩
양념: 맛술 2T, 고춧가루 1T, 간마늘 1/2T, 조청이나 물엿 2T, 고추장 1T, 통깨, 참기름, 후추

 

1.국멸치는 반으로 갈라 머리와 내장을 손질해 주세요.
*국멸치가 싫다면 지리 멸치 말고 소멸치를 사용하세요.

 

2.청, 홍고추는 반으로 갈라 씨를 빼고 어슷 썰어 주세요.
*쪽파나 실파를 송송 썰어 넣어도 좋습니다.

 

3.맛술 2T, 고춧가루 1T, 간마늘 1/2T, 조청이나 물엿 2T, 고추장 1T, 후추로 볶음 양념장 만듭니다.
*윤기가 흐르게 만들고 싶으면 물엿은 마지막에 넣는데 한꺼번에 넣어도 반짝반짝 윤기는 흐르더라구요.

 

4.손질한 국멸치는 마른 팬에 볶아 부스러기를 털어 다른 그릇에 옮겨 주세요.

 

5. 팬을 한번 닦은 다음 양념 넣고 바글바글 끓여 주세요.

 

6. 양념이 끓으면 불을 끄고 멸치와 고추 넣어 섞어 주세요.
*여기에 땅콩 가루를 넣으면 더 맛있어요.

 

7. 섞어지면 통깨 2T와 참기름 넣어 완성 합니다.

 

*윤기나는 고추장 멸치 볶음.
*멸치는 칼슘이 많은 것은 물론 남녀 노소가 다 좋아하는 재료이니 식탁에서 내리지 말고 꾸준히 드셔서 골다공증도 예방하세요.  다음에 또 좋은 밑반찬으로 찾아 올게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