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간식

매콤 새콤 맛있는 대박집 김치 비빔국수. 간단 요리/국수 쫄깃하게 삶는 법.

by 밥순이네 2023. 9. 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점심에 간단히 먹을 수 있는 김치 비빔국수를 만들었어요.비빔국수에 얽힌 이야기가 있는데 목포에 가면 유명한 쑥굴레라는 분식집이 있어요. 쑥굴레가 주 요리로 조청에 쑥떡을 담가 먹는 요리인데 입에서 달콤하고 사르르 녹는 맛이 아주 끝내 주거든요. 저도 한번 만들어 봤는데 아무래도 전문점 맛이 안나더라구요. ㅠㅠ 아주 오래된 분식집인데 쑥굴레는 물론 비빔국수, 떡볶이 등이 옛날 맛이 나고 정말 맛있어요. 혹시 목포에 여행을 가신다면 꼭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쑥굴레를 생각하면서 김치 비빔국수를 만들었는데 그 집만큼은 아니어도 진짜 맛있으니 꼭 만들어 보세요.

 

*김치 비빔국수.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 소면 1인분, 계란 2개, 김치 200g, 오이 1/2
양념 (2인 기준) : 매실청 2T, 식초 1T, 설탕 1T, 간마늘 1/2T, 고운 고춧가루 1T, 고추장 2T, 연겨자 1T, 김치국물 5T

 

1.오이는 껍질 깎고 채 썰고 김치도 속을 털고 송송 썰어 주세요. 

 

2.매실청 2T, 식초 1T, 설탕 1T, 간 마늘 1/2T, 고운 고춧가루 1T, 고추장 2T, 연겨자 1T, 김치국물 5T로 비빔국수 양념장 만들어 주세요. 
*연겨자가 없으면 와사비도 좋아요. 다만 매우니 1/2T로 줄여 주세요.
*김치에 양념이 있지만 따로 양념 만들어 넣으면 전문점 맛이 나더라고요.

 

3.물이 끓으면 소면 넣고 끓어오르면 2~3번 물을 더 넣어 가라앉혀 주세요.

 

4.삶은 국수는 헹궈 얼음물에 담가 주세요.
*그냥 헹구는 것보다 얼음물에 담가야 면이 쫄깃쫄깃해요.

 

5. 소면은 물기 빼고 만들어 놓은 양념과 김치, 통깨, 참기름 넣어 무쳐 주세요.

 

*양념에 버무린 소면과 오이채, 계란 프라이, 김가루 뿌려 완성합니다.
*아침저녁으로는 선선해서 가을이 온 것 같아요. 이제 천고마비의 계절 식욕의 계절이 왔네요.ㅎㅎ
팔아도 될 정도로 맛있는 비빔국수이니 꼭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유튜브 영상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