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튀김,전

명절 육전과 새우전 만드는 법. 밀가루 묻히지 말고 이것 묻혀 부치세요.

by 밥순이네 2023. 9. 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내일부터 명절인데 고향에 많이들 가시나요? 아무쪼록 운전 조심하시고 잘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명절이라  육전과 새우전을 만들었어요. 밀가루가 아닌 쌀가루를 묻혀 부쳤더니 더 바삭하고 눅눅해지지 않더라고요. 그리고 바쁜 명절 간단하게 부쳐 먹는 전이랍니다. 그럼 시작해 볼게요.

*명절 육전과 새우전.

 

*소고기와 냉동 새우살을 준비합니다.
재료:소고기 전감 300g,깐새우 1kg, 계란5개, 쌀가루3T, 맛소금, 후추, 맛술 약간
소고기 전감은 굉장히 얇아야 하므로 정육점에서 아주 얇게 썰어 오거나 샤브샤브용 소고기를 사용하세요.

 

1.소고기 전감은 펼쳐서 칼집 내고 맛소금과 후추로 밑간 합니다.
*전감은 손이 비칠 정도로 얇아야 하는데 전 샤부샤부용으로 약간 두툼해서 칼집 냈어요.

 

2. 봉투에 쌀가루 3T 넣고 손질한 소고기 넣어 흔들어 묻혀 주세요.
*쌀가루는  마트에서 파는 건식 쌀가루를 사용했고 냉동실에 보관하면 오래 사용할 수 있어요.

 

3. 깐 새우는 깨끗이 씻어 바로 쌀가루 묻혀 줍니다. 
*새우는 칵테일 새우보다 더 두툼하고 큰 깐 새우를 사용했고 소금 뿌리지 않아도 짭조름 하니 맛있더라고요.

 

4. 계란 5개는 맛술 1T와 소금 약간, 후추로 풀어 주세요.

 

5. 팬에 기름 넉넉하게 넣고 소고기부터 계란 묻혀 앞뒤로 노릇하게 부쳐 줍니다.
*부침가루나 튀김가루를 묻혀도 괜찮아요.

 

*바삭한 소고기 전 완성 됐어요.

 

*다음은 새우전이에요.

6. 쌀가루 묻힌 새우도 계란물 묻혀 노릇하게 부쳐 완성합니다.
*새우전이 남으면 크림소스만 부어 크림 새우로 드시면 됩니다. 그런데 남지가 않더라고요~ㅎㅎ

*간단한 새우전 완성.

 

*눅눅해지지 않는 명절 새우전과 소고기 전.
*불닭에 소고기 전을 싸서 먹으면 너무 맛있더라고요. 소고기와 새우전 맛있게 드시고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