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튀김,전

굴 전. 비린내 없이 맛있게 전 부치는 법/굴 씻는 법.

by 밥순이네 2023. 11. 2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겨울은 굴이 제일 맛있는 기간이어서 굴 전을 진짜 맛있게 만들었어요. 요리가 많지만 굴전을 제일 좋아해서 겨울만 되면 엄청 먹는 답니다. 굴 요리에는 굴국, 굴튀김, 어리굴젓, 굴무침, 굴전 등 아주 요리가 무궁무진하고 굴에는 아연이 풍부해 면역력을 높여주고 탈모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오늘은 굴 전을 만들어 볼 건데요 예전에 양파에 새우를 넣어 부쳐 보니 너무너무 맛있어서 오늘은 양파에 굴을 넣어 부쳐 봤어요. 명절 전으로도 좋으니 꼭 만들어 보세요~^^

*제철 굴 전.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 큰 굴 1 봉지, 양파 작은 크기 1개, 당근 약간, 깻잎 5장, 쌀튀김가루 3T 듬뿍, 계란 1개, 맛술 1T, 물 50ml
*소스: 마요네즈, 스리라차 소스, 레몬즙
(굴은 너무 작은 것 보다 횟감용 굴이 전부치기 좋아요)

 

1. 굴은  굵은 소금 1T로 바락바락 씻은 뒤 2번만 헹궈 주세요.
*굴의 맛있는 맛이 빠지니 여러 번 헹구지 말고 소금 대신 밀가루로 씻어도 됩니다.

 

2. 양파는 작은 크기로 골라 굴을 넣을 수 있게 0.5cm 두께로 자른 뒤 하나씩 떼어 주세요.

 

3. 당근은 다지고 깻잎은 채 썰어 주세요.

 

4. 볼에 튀김가루 3T와 계란 1개, 맛술 1T, 후추, 물 50ml로 굴전 반죽하고 깻잎과 당근, 굴 넣어 섞어 주세요.

 

5. 마요네즈와 레몬즙, 스리라차 소스로 찍어 먹을 소스 만듭니다.
*이 소스는 제가 그냥 만들었는데 매콤한 게 정말 맛있어요. 꼭 만들어 보세요.

 

6. 팬에 기름 두르고 양파 먼저 넣은 뒤 반죽한 굴 넣어 노릇하게 부쳐 냅니다. 

 

7. 맛있는 굴전 완성 됐어요.

 

*비린내 없이 맛있는 굴 전.
*소스에 찍먹 부먹 다 되니 취향에 맞게 드시고 명절 전으로도 꼭 활용해 보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