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일품요리

감탄사가 저절로 나오는 양념 돼지 갈비 구이. 안보면 후회하는 돼지갈비 레시피.

by 밥순이네 2024. 1. 2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말 즐겁게 보내셨나요? 주말에 마트에서 돼지 목살을 세일해서 사 왔어요. 요즘은 고기고 생선이고 너무 비싼데 두툼하고 저렴해서 얼른 집어 왔네요. 그냥 구워 먹을까 하다가 가족들이 명륜 00 갈비에서 먹었던 고기가 먹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더 맛있게 만들어 버렸답니다. 으하하하~ ^^ 사실 사 먹는 건 처음엔 맛있는데 너무 달아서 먹을수록 질리더라고요. 갈비 손질할 필요도 없고 목살로 만들어 쫄깃하고 기름도 별로 없어 좋으니 명절에 꼭 만들어 보세요. 아이들이 엄청 좋아하고 정말 맛있어요. 그럼 시작해 볼게요.

*돼지 목살 양념구이.

 

*돼지목살 500g을 준비합니다.
*재료: 돼지목살 500g, 송송 썬 대파 약간, 청, 홍고추 1개씩, 양파 1/2, 통마늘 7~8개, 대파 흰 부분만 1/2
*양념: 간장 3T, 맛술 2T, 굴소스 1T, 생강차 1T 듬뿍, 물 2T, 갈배주스 1/2C, 후추, 참기름

 

1.먼저 분쇄기에 갈아줄 양파 1/2과 통마늘 7~8개는 작게 썰어 주세요.
*예전에 제가 돈가스를 만들어 주위 사람들한테 판 적이 있는데 간양파로 하루 재워 만드니 연하고 고기 냄새도 안 나 정말 맛있더라고요.
이번에도 양파에 재웠더니 입에서 살살 녹을 정도로 진짜 맛있어요.

 

2. 잘라둔 양파와 마늘은 곱게 갈아 주세요.

 

2.청, 홍고추와 대파는 약간만 송송 썰어 주세요.

 

3. 돼지 목살은 앞뒤로 칼집 내주세요. 칼이 깊이 들어가면 고기가 잘라지니 살짝만 칼집 내주세요.
* 칼집 내는 게 번거롭다면  칼집 낸 고기도 있고 돈가스 만들 때처럼 눌러 달라고 부탁하세요.

 

4. 간장 3T, 맛술 2T, 굴소스 1T, 생강차 1T 듬뿍, 물 2T, 양파 간 것, 갈배주스 1/2C, 후추, 참기름으로 갈비 양념 만들어 주세요. *갈비에 보통 과일을 갈아 넣는데 요즘 과일 값이 너무 비싸니 캔에 든 갈아 만든 배를 활용하세요.

 

5. 양념에 목살 넣어 30분 이상 숙성해 주세요.

 

6. 숙성하는 동안 파 흰 부분만 파채를 가늘게 썰어 주세요. 동영상 참고

 

7. 팬에 숙성한 고기와 양념 끼얹어 가며 타지 않게 구워 주세요.

 

8. 구워지면 속까지 익도록 가위로 잘라 갈색빛이 나도록 구워 주세요.

 

*접시에 파채와 구운 고기 놓아 완성합니다.
* 설탕이 들어가지 않아 많이 달지 않고 파가 제철이라 하나도 안 매워 고기와 같이 먹으니 너무너무너무 맛있더라고요.
가족들도 이제 사 먹을 필요 없겠다며 너무 좋아하는 행복한 식사 시간이었습니다.
명절에 갈비나 불고기 대신 꼭 만들어 보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