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일품요리

[참치캔 요리] 놀랍도록 맛있고 매일 먹고 싶은 참치 불고기.

by 밥순이네 2023. 6. 2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진짜 놀랍고 맛있는 참치 불고기를 만들어 봤어요. 불고기는 꼭 소고기나 돼지고기로 만든다는 생각은 오늘 이후부터 없애줄 정도로 너무 맛있어요. 맛있는 것보다 기가 막힌 건 요리할 때 냄새가 완전 불고기와 똑같다는 거에요. 아무리 참치캔 요리가 많다지만 대박이란 저절로 나와 10번 정도 외친 것 같아요. 집에 항상 구비해 두는 참치 2캔만 있으면 놀라운 참치 불고기를 만들수 있고 거기다가 국물까지 싹싹 긁어먹도록 진짜 맛있어요. 비 오는 장마철에 반찬 없을까 걱정된다면 만들어 보세요. 

*참치 불고기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 참치캔 150g 2개, 양배추 200g, 양파 1/2, 실파 5줄 (대파나 쪽파 가능), 청,홍고추 1개씩, 당근 약간
양념: 양조간장 3T, 비정제 설탕 1T, 물엿 3T, 다진마늘 2T, 맛술 2T, 물 50ml, 참기름

 

1.양배추는 큼직하게 잘라 잠시 아삭하게 물에 담가 주세요.
*농약이 걱정 된다면 식초물에 담가 놓는 것 보다 베이킹 소다를 1T 넣어서 담구세요.

2. 청, 홍고추는 송송, 양파와 당근, 깻잎은 채 썰어 주세요.

 

3. 대파나 실파는 3cm 길이로 자르고 통마늘은 다져 줍니다.

 

*불고기 양념 만들게요.

4 .볼에 양조간장 3T, 비정제 설탕 1T, 물엿 3T, 다진 마늘 2T, 맛술 2T, 물 50ml, 참기름 넣고 불고기 양념장 만듭니다.
*과일을 갈아 넣지도 않고 평범해 보이는데 양념이 진짜 맛있더라구요.

 

5. 팬에 참치 1캔은 기름째 넣고 1캔은 느끼하니 기름을 따라내고 기름기 없이 볶아 주세요.
*참치캔에 들어있는 기름은 카놀라유로 먹어도 좋지만 많이 넣으면 느끼합니다.

 

6. 참치 기름 없이 바짝 볶아지면 양배추와 양파, 양념 넣고 끓여 주세요.
*양배추는 꼭 넣지 않아도 되지만 단맛이 있어 확실히 맛있더라고요.

 

7. 양배추가 숨이 죽으면 당근과 고추, 실파 넣고 뚜껑 닫지 말고 국물이 졸을 때까지 끓여 주세요. 여기에 불린 당면이 있으면 넣어 줘도 좋을 듯싶네요.
*냄새가 진짜 불고기와 똑같아 깜짝 놀랐어요. 완전 대박!!

 

8. 국물이 자작하게 조금만 남으면 마지막으로 채 썬 깻잎과 후추, 참기름 넣어 완성합니다.
*고기는 넣지 않았지만 참치의 감칠맛이 정말 국물까지 싹싹 긁어먹을 정도로 너무 맛있어요.

 

* 진짜 맛있는 참치 불고기
*장마철에 먹거리 값이 많이 오르는데 냉장고 남아있는 야채와  캔참치로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 보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