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간식

류수영 떡볶이 만들기. 재료 넣는 순서에 따라 맛있어져요.

by 집밥로그 2024. 6. 2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식으로 떡볶이를 맛있게 만들었어요. 떡볶이는 많은 사람들에게 다양한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음식인데 저도 떡볶이에 관한 여러 추억을 가지고 있어요. 이웃님들도 떡볶이에 얽힌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있을 것 같아요.:
어린 시절, 학교가 끝나고 친구들과 함께 학교 앞 분식집에서 떡볶이를 먹던 기억이 떠오르는데 매콤 달콤한 떡볶이를 한 입 먹고, 어묵 국물을 떠먹으며 친구들과 이야기 나누던 시간이 정말 소중했었죠. 특히 시험이 끝난 날에는 그 맛이 더욱 달콤했고 시험 기간이나 늦은 밤, 공부하던 중 출출할 때 먹던 야식 떡볶이. 배달된 따끈한 떡볶이를 먹으며 잠시나마 스트레스를 잊고, 에너지를 충전하던 순간 아직도 못 잊고 있네요. 얼마 전 편스토랑 류수영이 떡볶이를 만들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만들었으니 좋아한다면 꼭 만들어 보세요.

*매콤 달콤 쫄깃한 떡볶이.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떡볶이 밀떡 100g~200g, 어묵 2장, 양파 1/2, 대파 1/2, 소시지 4개
양념:고춧가루 2T, 원당이나 설탕 1.5T, 간장 1T, 굴소스 1T, 고추장 1T, 소금 1/3T, 다진 마늘 1/2T, 후추 2T, 식용유 1T, 통깨

 

1.밀떡은 부드러워지도록 따뜻한 물에 불려 주세요.
*떡볶이에 사용되는 떡은 크게 밀떡과 쌀떡으로 나뉘는데 밀떡은 밀가루를 주원료로 쫄깃하면서 부드러운 식감이 있고 쌀떡은 덜 쫀득하지만 쉽게 씹힙니다. 

 

2.어묵은 삼각형으로 자르고 비엔나소시지는 2등분 합니다.
*작은 비엔나 소세지는 그냥 하고 큰 소시지만 잘라서 하세요.

 

3.양파는 채 썰고 대파는 3cm 길이로 썰어 주세요.

 

4. 고춧가루 2T, 원당이나 설탕 1.5T, 간장 1T, 굴소스 1T, 고추장 1T, 소금 1/3T, 다진 마늘 1/2T, 후추 2T 넣고 떡볶이 양념 만들어 주세요. 
*후추는 넉넉하게 2T 뿌려주고 양념이 너무 뻑뻑하면 물보다 식용유 1T 넣어 주세요.

 

5. 팬에 대파와 양파 깔고 어묵과 물 200ml 넣어 먼저 끓여 주세요.
*육수를 사용하지 않아도 이렇게 먼저 끓여주면 육수처럼 깊은 맛이 납니다.

 

6. 끓으면 떡과 소시지 만든 양념을 2번에 나눠 넣고 볶아 주세요.
*밀떡은 물을 많이 흡수해 뻑뻑할 수 있어요. 마지막에 물 약간 넣어서 조절해 주세요.

 

* 볶아지면 통깨 뿌려 완성. 
*쫀득한 류수영 떡볶이 너무 맛있으니 꼭 만들어 보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