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무쌈. 고기와 잘 어울리는 양파 듬뿍 양파무쌈.

by 집밥로그 2022. 6. 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가물었는데 많이는 아니지만 단비가 오네요. 오늘은 고기 먹을 때 제일 좋은 무쌈을 양파 듬뿍 넣어 만들어 봤어요. 이제 코로나도 풀려서  캠핑하기도 좋아 다음 주 주말엔 계곡에라도 가서 고기 구워 먹으려고 합니다. 제가 원주에서 사는데 계곡이 많고 캠핑하기는 좋지만 잠은 집에 와서 편하게 자고 고기만 구워 먹고 오곤 합니다. 그런데 상추나 깻잎을  가지고 다니면 씻고 준비하는 시간이 있어서  편리하게 무쌈을 만들어 가지고 다니면 너무 좋더라고요. 더 맛도 있고요. 그래서 항상 무쌈을 만들어 놓는데 특별히 오늘은 양파를 듬뿍 넣은 양파무쌈을 만들었네요. 무쌈은 가족들이 다 좋아하지만 특히 이번에 만든 양파 무쌈은 대박이라며 엄청 잘 먹더라고요. 분명히 건강에도 더 좋고요. 예전에 깻잎 무쌈도 만들었었는데 이번 양파 무쌈이 최고였어요. 보통 무쌈은 소금, 설탕, 식초만 넣어 절이는데 이번 무쌈은 몇 가지를 더 추가하니 어디서도 사 먹을 수 없는 최고의 맛이 났으니 꼭 만들어 보세요. 무료인 데다 어디서도 가르쳐 주기 힘드니 꼭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무쌈 만드는법. 상추가 없어도 걱정 없는 새콤달콤한 깻잎무쌈.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기와 싸먹는 #무쌈을 #깻잎과 함께 #깻잎무쌈을 만들어 봤어요. 사실 청*원에서 새로 나온 깻잎무쌈을 인터넷에서 팔더라구요. 저희 동네 마트는 없어서 찾아 헤매다 결국

yji516.tistory.com

*새콤달콤 쌈싸먹기 좋은 양파 무쌈.
*보통 무쌈은 설탕, 식초, 소금으로만 절이는데 이번에 새롭게 간장으로 양파와 함께 장아찌 같은 무쌈을 만들었어요.
짜지 않고 쌈 싸 먹으니 쓰러질 정도로 너무 맛있더라고요.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무 1.2kg, 양파 2개, 홍고추 5개, 양조간장 1.5C, 물 2C, 식초 1C, 매실청 1/2C, 미림 1/2C, 황설탕 1C

1. 무는 밀기 좋게 반으로 잘라 채칼로 손바닥이 비칠 정도로 얇게 밀어주세요.
*채칼이 없으면 최대한 얇게 슬라이스 합니다.

2. 양파도*양파가 신의 한 수고기 싸 먹으니 정말 맛있어요~

3. 매콤하게 청양고추와 홍고추는 송송 썰어 주세요.
*일반 무쌈보다 채소가 좀 들어가죠? 매콤한 맛도 나서 더 좋더라고요.

4. 볼에 간장, 물, 식초, 매실청, 미림, 황설탕을 넣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섞어 주세요.
*매실청과 미림을 추가해 주니 소스가 정말 너무너무 맛있더라고요.

5. 용기에 채칼로 썬 무와 양파, 고추를 켜켜로 차곡차곡 놓아줍니다.

6. 김치통 밖으로 소스가 넘치지 않도록 조심조심 넣고 뚜껑 닫아 주세요.
*1500원짜리 무 하나 사서 작은 김치 통으로 가득 만들었네요. 짜지 않고 매콤한 고추를 넣어 반찬으로도 좋더라고요.
* 초대박 간장 양파 무쌈 완성됐어요.

*전 간장으로 무쌈은 처음 해봐서그 맛이 궁금해 고기를 얼른 구워 봤어요.

*와~ 정말 심봤다가 저절로 나오네요. 사 먹는 것과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너무너무 맛있어요.

*아직 간이 안 들어서3시간 후에 먹어 봤는데 감탄사가 나올 정도로 정말 맛있네요. * 새콤달콤 간장 무쌈.
*초간단으로 맛있는 무쌈이었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세요.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