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오이소박이가 어렵다면 쉽고 더 맛있는 오이김치로 만들어 보세요.

by 집밥로그 2022. 6. 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물가가 장난이 아니죠?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다 그러니 어쩔 수 없네요~  어떤 나라는 자고 일어나면 물가가 올라서 그런가 보다 했는데 요즘 우리나라도 그러네요~ ㅠㅠ 그래도 요즘 오이가 제일 저렴해서 밑반찬으로 오이김치를 만들었어요. 전 오이소박이가 먹고 싶을 때 간단하게 오이김치를 만들어 먹어요.
오이소박이는 칼집을 내서 절여야 하고 속에 부추 양념을 만들어 넣어야 하는데 쉽게 다 넣어서 버무리면 되니 만들어 먹기 너무 편리하더라고요. 그리고 꿀팁이 숨어 있어요. 그럼 쉽고 맛있는 오이김치 만들어 볼게요. 

*아삭한 오이김치.
재료:오이 7개, 양파 1개, 부추 한 줌, 홍고추 1개
절일 때:굵은소금 1T, 물엿 2T
양념:고춧가루 5T, 간마늘 2T, 간 생강 1/2T, 까나리액젓 2T(멸치액젓), 새우젓 1T, 매실청 1T, 통깨, 참기름

*오이 7개를 준비합니다.

1. 오이는 소금으로 깨끗이 닦아 3~4번 헹궈 물기 뺍니다.

2. 씻은 오이는 4등분으로 갈라 씨를 제거하고 2cm 길이로 썰어 주세요.
*씨를 제거해야 물이 덜 생깁니다.

3. 자른 오이에 천일염 1T와 물엿 2T로 20~30분 절여 둡니다.
*물엿이 삼투압 작용으로 빨리 절여지게 합니다.

4. 부추는 2cm 길이로 썰고 양파는 채 썰고 홍고추는 씨를 제거하고 어슷 썰어 주세요.

4. 절인 오이는 중간에 한번 뒤적이고 절여지면 소금물만 따라냅니다. (헹굼 x)

5. 절인 오이에 고춧가루 먼저 넣고 무친 다음 간 마늘, 생강, 액젓, 새우젓, 매실청, 부추, 양파, 홍고추 넣어 버무립니다.

6. 양념이 골고루 무쳐 지면 통깨와 참기름으로 완성합니다.

* 참~ 쉬운 아삭한 오이김치 완성됐어요.
*꽤 많을 줄 알았는데 작은 통으로 하나도 안되네요. 조금씩 만들어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오이 씨를 빼니 물도 덜 생기고 만들기도 너무 쉽더라고요. 아마 여름 내내 자주 만들어 먹을 것 같아요~^^
그럼 점심 맛있게 드시고 또 만나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