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간식

크로크무슈 브런치 메뉴로 좋은 토스트 만들기.

by 집밥로그 2020. 12. 1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녁 맛있게 드셨나요? 
잠깐 마트에 갔다 왔는데 날이 너무 춥더라구요. 옷 따뜻하게 입고 감기 조심 하세요~^^
오늘은 #간식 으로 너무 좋은 #고구마 를 이용한 #크로크무슈 를 만들었어요.

*크로크무슈는 프랑스식 그릴드 햄 앤 치즈 샌드위치를 말하는 것으로 프랑스의 일꾼들이 무심코
빵과 치즈가 든 점심 도시락 통을 뜨거운 라디에이터 위에 올려 놓았다가 후에 치즈가 녹아 내린 빵을 먹고는
그 맛에 반한 것이
크로크무슈의 기원이 됐다고 합니다.

전 해남 밤고구마를 좋아하는데 해남 고구마는 토종 밤고구마로 어렸을때 먹었던 고구마 맛이 나는 고구마에요.
물론 호박 고구마도 맛있지만 밤고구마를 이용했어요.
*고구마 무스와 치즈를 듬뿍 올린 간단하지만 맛있는 토스트 만들어 볼께요~

*치즈가 흘러 내리는 고구마 #크로크무슈

 

재료:식빵, 고구마 2개,꿀 2T, 우유 100ml, 샌드위치햄 1.5장, 치즈 1.5장,모짜렐라 치즈

 1.고구마는 깨끗이 씻어 익히기 좋도록 썬 다음 찜통에 넣고 20~30분 찝니다.
*고구마 크기에 따라 익히는 시간이 틀리므로 젓가락으로 찔러가며 쪄주세요.

*와우~ 노릇하게 잘 익었죠? 이제 이 고구마로 잼 대신 발라 먹을수 있는 무스를 만들어 볼거에요.

2.일단 찐 고구마를 뜨거울때 도구를 이용해 으깨 주세요.
*마땅한 도구가 없다면 수저나 국자로 눌러 찧어도 되고 칼국수 밀대를 깨끗이 닦아 찧어도 됩니다.

 3.찧어놓은 고구마에 꿀과 우유를 넣어 섞어주면 고구마 무스 완성. 잼보다 더 쉽죠? *꿀이 없다면 올리고당도 좋아요.
*간단하게 만든 고구마 무스는 잼 없을때 발라 먹음 좋더라구요.

 4.잘라 놓은 식빵에 고구마 무스를 듬뿍 바르고 치즈,샌드위치용 햄,모짜렐라 치즈를 듬뿍 올립니다.
*오븐이 없다면 에어프라이어나 뚜껑 있는 후라이팬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통식빵이라 두툼하게 잘라 속재료를 얹었는데 일반 식빵으로 할 경우 2장으로 겹쳐서 만드시길 바랍니다.

5.이제 오븐 200도 에서 8분간 구우면 완성. *뒤집을 필요는 없고 시간을 더 두면 타버리니 주의 하세요.

*와~ 치즈가 흘러내려 너무 맛있게 보이네요.

*딸과 칼로 잘라 나눠 먹었는데 너무 든든했어요

*하나 더 만들었는데 오븐을 10분으로 맞추니 좀 탔더라구요. 8분으로 꼭 맞춰 주세요.
*맛있는 #크로크무슈 아침 든든한 한끼로 최고에요.
살이 많이 찔까 걱정이 된다면 치즈는 패스하고 고구마 무스만 발라 드셔도 괜찮아요.

*긴 코로나로 밥하기 싫은 주부님들.. 한끼 정도는 크로크 고구마 무슈 어떤가요?
생각보다 하나만 먹었는 데도 너무 든든하고 맛있더라구요..
그럼 저녁 맛있게 드시고 또 만나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