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일품요리

김치비빔국수 황금레시피. 양념장에 이것만 넣어 주세요.

by 밥순이네 2021. 7. 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말에 한 끼 정도 가볍게 먹을 수 있는 김치 비빔국수를 만들었어요. 김치만 넣는 다고 맛있는 비빔국수가 안돼서 요구르트를 넣어 #김치비빔국수 를 만들었어요.  #요구르트는 유산균이 많아 새콤달콤하고 유해균 억제, 유해균 증식, 장내 운동에 좋은 발효 우유로 뭔가 맛이 부족할 때 넣으면 좋더라고요. 저만의 생각으로 #비빔국수에 넣으니 정말 생각처럼 더 맛있었어요. 설탕이나 식초 같은 양념을 비빔소스에 넣기도 하지만 항상 무언가 부족해서 사과를 갈아 넣기도 했어요. 물론 사과를 넣으면 달콤하고 너무 맛있지만 제 친구가 요리를 잘 못해서 최대한 간단하고 맛있게 만들어 달라고 부탁하더라고요. 복잡하면 하기 싫어진다며~ㅠㅠ 생각해보니 요즘 과일 값도 비싸고 혼자 사는 사람들이 많아 최대한 간단하고 맛있게 만들어 주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비록 김치 비빔국수지만 김치로만 맛을 내는게 아니라
비빔 양념도 중요해
요구르트 넣어 맛있게 만들어 봤으니 맛이 궁금하다면 주말에 꼭 만들어 보세요.
그럼 맛있는 김치 비빔국수 시작할게요~

*김치 비빔국수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김치 300g, 소면 2인분. 오이, 계란김치 양념:설탕 1T, 통깨, 참기름
비빔소스:매실청 1T, 설탕 1T, 식초 1T, 간장 1T, 고춧가루 1T, 고추장 1T, 요구르트 2T

1. 계란은 물이 끓기 시작하면 완숙으로 13~15분 삶아 냉수에 담근 후 껍질 벗깁니다.
*반숙을 좋아하시면 8~9분 삶아 주세요.

2. 매실청, 설탕, 식초, 간장, 고춧가루, 고추장, 요구르트
*김치에 양념이 있어 양념장은 짜지 않고 묽게 만들었어요.  또 요구르트는 발효 식품으로 새콤한 맛도 있지만 장에 좋은 균들이 많아 유해균의 번식을 막아 준답니다.
*양념은 만들 때 대량으로 만들어 냉장고에 숙성하면 여름 내내 맛있는 국수나 냉면으로 드실 수 있어요.

 3. 김치는 가위로 작게 잘라 설탕, 통깨, 참기름으로 양념해 주세요.
*김치는 굳이 양념을 안 해도 되지만 설탕을 넣어 양념을 하면 신맛을 줄여 주고 통깨와 참기름으로 무쳐주면 확실히 더 맛있더라고요.

 4. 고명으로 얹을 오이는 소금으로 깨끗이 씻어 껍질 벗겨 채 썰고 삶은 계란은 2등분으로 잘라 줍니다.

5. 물이 끓으면 국수 넣어 넘치려고 하면 물을 조금씩 부어가며 3~4분 삶아 주세요.
*삶은 국수는 찬물에 여러 번 씻어 물기 뺍니다.

 6. 만들어 놓은 양념에 삶은 소면 넣어 무친 다음 그릇에 놓고 무친 김치를 국수 가장자리로 놓아주세요.
*시판중인 비빔면과는 비교가 안될만큼 너무 맛있어요.

7. 채 썬 오이와 삶은 계란 얹어 완성합니다.
*매콤, 새콤 김치 비빔국수

*김치비빔국수
*양념이 좀 남아 있어서 라면으로 비빔라면 만들어 먹어도 맛있더라구요. 우리 딸이 엄마 입맛 없다는 말은 거짓말 아니냐며 놀려댈 정도였답니다.ㅠㅠ 집에 남아 있는 신김치가 있으면 주말에 매콤하고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그럼 맛있는 주말 보내세요~^^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