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양배추베이컨 볶음. 이것을 넣어 풍미 넘치는 밑반찬.

by 밥순이네 2021. 11. 6.
728x90
반응형

오늘은 양배추의 또 하나 요리 #양배추볶음 을 만들었어요. 100g 당 20 cal 밖에 안돼 #다이어트 에도 좋고 쌈이나 피클,김치,전 등 많은 요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양배추는 세계 3대 장수 식품 중 하나며 특히 위 건강을 돕는데 효력이 있고 암 예방, 혈액순환. 해독작용, 변비 개선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 위장에도 좋다니 양배추 많이 드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양배추에 새우가루를 넣어 깊고 아삭한 양배추 볶음을 만들었어요. 밑반찬으로 두고 먹을 수 있으니 이보다 좋은 반찬은 없을 거예요. 그럼 양배추 볶음 시작해 볼게요.

*달큰 짭쪼롬한 양배추베이컨 볶음.

*분량의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양배추 500g, 베이컨 90g, 쪽파 2줄, 건새우 한 줌, 간 마늘 1.5T, 굴소스 1T, 통깨, 참기름
*양배추 손질법
먼저 겉잎을 제거한 후 베이킹소다를 푼 물에 1차로 세척하고, 식초를 탄 물에 1~2분 정도 담군 다음 흐르는 물에 2차 세척하면 잔류 농약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보관법: 겉잎 2~3장을 떼 양배추의 몸통을 싸서 냉장 보관하고 장기간 보관할 경우 사용 용도에 맞게 손질한 후 비닐 팩에 소분하여 냉동 보관합니다.

1. 건새우는 입자 있게 칼로 다져 주세요. (새우 가루도 좋아요.)
건새우는 만들기 직전 생각해 낸 건데 양배추의 달착지근한 맛과 고소한 마른 새우가 잘 어울릴 것 같아 다져 넣어 주었어요. *처음엔 냉동 칵테일 새우를 넣으려 했는데 건새우가 향이 더 좋아 넣었어요.

2. 양배추는 굵게 채 썰어 먹기 좋은 크기로 자릅니다. 

3. 자른 양배추는 베이킹 소다나 식초 물에 깨끗이 씻어 물기 뺍니다. 

4. 베이컨은 굵게 채 썰고 쪽파는 송송 썰어 주세요.

5.열 오른 팬에 기름 조금만 두르고 간 마늘과 베이컨을 볶다가 양배추와 건새우 가루를 넣어 볶아 줍니다.
*베이컨에서도 기름이 나오니 식용유는 조금만 두르고 볶아 주세요.

6. 어느 정도 볶아지면 굴소스 넣어 물기가 없어질 때까지 볶다가 쪽파와 통깨, 참기름으로 완성합니다.
ps:양배추는 중불에서 볶으면 수분이 많이 생겨 질척 거리니 강불에서 볶아 주세요.
*간은 굴소스만 넣어도 짭조름해서 아무것도 안 넣었는데 싱거우면 소금 조금만 넣어 주세요.

7. 간단하고 너무 맛있는 양배추 볶음이 완성됐어요.
*우리 남편은 짭조름해서 입맛 당긴다며 맥주와 함께 먹었답니다~ 뭘 해도 다 술안주가 되네요.
*새우 가루만 넣었는데도 풍미가 달라집니다. 쉽고 아삭아삭 너무 맛있는 양배추 볶음 만들어 보세요~^^

유튜브

*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꾹꾹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15